87년생 수컷의 인생저장소

대한민국의 경제영웅 박정희,전두환.




우리나라가 일제의 식민지 생활을 35년을 겪고 미국의 압박으로 일본으로부터 보상금을 받아내긴 했지만 일본 경제차관은 일본기업의 한국진출이라는 조건을 걸고 보상금을 주게 된 것이다. 


일본으로부터 원조를 받으려면 일본기업의 원자재를 수입해야한다는 조건이 붙었던 것이다.


이것은 지금 대한민국이 주변 아시아 개도국들에 적용하고 있는 조건이기도 하다. 중국은 여기에 한 술 더 떠서 중국에서 돈을 빌리면 모든 산업과 거기에 들어가는 재료도 다 중국이 도맡아서 한다.


이게 차관을 빌린건지 투자를 받은건지 조차도 구분이 안될지경이다.


그래서 일대일로라는 중국몽에 참여했던 나라들이 중국 경제에 완전히 속박되게 되는데 이는 사실상 중국의 경제 식민지가 된 것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그래도 후진국들이 돈을 많이 빌리는 이유가 서방 선진국들한테서 돈을 빌릴려면 조건이 몇가지가 있는데 부패한 후진국으로썬 서방 선진국들이 내미는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한다. 하지만 이러한 조건을 충족시켜서 돈을 빌리기만 한다면 중국에서 빌리는 것과는 다르게 빌린 돈을 정말 자유롭게 마음대로 쓸 수 있다.



우리나라도 SK에서 미얀마인가? 거기에 땜 건설사업에 참여 한 적이 있는데 그 댐이 무너져서 진짜 개박살 난 적이 있다.


이 사업이 한국정부에서 그 나라에 ODA 제공해서 한 사업이였다. (ODA가 무엇인지는 아래로 들어가서 확인)

ODA란 무엇인가? : https://ko.wikipedia.org/wiki/%EC%A0%95%EB%B6%80%EA%B0%9C%EB%B0%9C%EC%9B%90%EC%A1%B0


문제는 한국과 중국이 하는 이 짓의 원조가 바로 일본이었던 것이다. 한국의 지하철이고 고속도로고 전부 일본의 기업들이 참여했다.

 

왜냐고? 일본으로부터 유상차관을 받으니까 그렇게 받은 차관을 다시 일본에게 주고 일본의 원자재와 기술을 수입한다는 조건이다.

 

즉 사실상 말이 원조지 일본이 다시 돈을 가져가는 구조인 것이다. 심지어 한국에 지어진 산업은 일본이 그대로 차지한 상태로...


이러한 조건 때문에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아시아 전체가 일본에 막대한 빚을 지게 된다. 특히 태국같은 경우엔 일본 자본이 없으면 산업에 꽤 지장이 생길 정도인데, 실질적으로 태국은 일본의 경제 식민지 상태이다.

 

아시아에서 가장 부유하다는 일본과 동남아에서 가장 잘산다는 태국, 이 두나라가 가까운게 우연이고만 볼 수는 없다.


아시아 전체에 일본기업들이 다리를 놓고 학교를 세우고, 도로를 닦고, 공장을 세우고.. 등등. 전부 다 일본의 경제식민지인게 바로 이런 이유이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결국 일본으로 부터 이러한 압박들을 이겨내고 당당히 우리만의 산업을 가지게 되고 나름 경제선진국 반열로 올라선다.


당연히 그 이면에는 박정희와 전두환등 뛰어난 경제 대통령들의 덕분이다.

 

만약 이러한 대통령들이 없었다면 우리는 태국이나 기타 다른 아시아 국가들처럼 일본 경제 식민지가 되었을 지도 모른다.


애당초에 미국이 일본에게 보상금을 토해내게 한 이유가 한국을 일본의 경제권에 편입시키기 위함이었다.



그렇게 흘러갔다면 지금처럼 징용이니 위안부니 하면서 과거사로 태클을 절대 걸 수가 없다.  


필리핀이 위안부 동상 세우자마자 일본에서 위안부 동상에 대해 유감이라고 발표하니 필리핀에서는 발표 2일만에 위안부 동상을 철거해버림 이게 바로 경제의 힘이다.

 

지금 우리가 일본에 목소리 내고 맞설 수 있도록 만든 사람들이 일본의 경제적 압박에서 벗어나도록 한 박정희와 전두환이라는 두 영웅 덕분이다.


근데 좌파들은 이 두분을 독재자니 뭐니 하면서 매도하는데 이 두분 없었으면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은 일본 산업 밑에서 착취나 당하며 살고 있을거다. 


3줄 요약 


일본의 경제 원조는 말이 원조지 사실상 일본이 모든것을 다 관리하는 형태였고 결국 일본에 발이 묶이는 꼴이 되었을 거다.


그런 일본의 원조를 받더라도 이겨내고 현재의 대한민국의 경제 토대를 만들어 일본에도 목소리 내게 만든 사람이 박정희와 전두환이다.


만약 이 두 사람이 없었다면 우리는 동남아처럼 일본의 경제 식민지 상태였을거고 그렇게 되면 좌파들이 좋아하는 과거사로 감성팔이하는거 못했음. 


잠깐!

모두가 똑같은 생각을 해야하고 그렇게 하도록 강요한다면 그게 바로 독재!




플레이스토어에서 "87년생 수컷" 을 검색 해보세요!




댓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