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날 부동산에서는 뭐하지?

87MALE

·

2019. 4. 10. 13:56

반응형


어제 내가 있는 지역은 비가 왔다. 


어제 비가 와서 그런지 오늘은 평년대비 기온도 낮은거 같다. 춥다. 다시는 쓸일 없을 줄 알았던 난로를 다시 꺼내서 작동 시켰다. 날씨도 꾸리꾸리하다.


부동산 사무실은 비오는 날이나 날씨가 좋치 않은 날은 공치는 경우가 많다. 



중개업 종사자 입장에서는 날씨가 좋고 화창해야 매물작업(딱지작업)이나 근처 동네라도 가서 임장작업을 해야하는데 날씨가 안좋거나 비가 오면 그러기에는 좀 힘들다. 


사실 핑계다. 


그냥 귀찮다. 모든 사람이 그렇지 않나? 날씨 안좋으면 밖에 나가기 싫은거.... 나만 그런거 아니잖아?ㅠㅠㅠ



그리고 고객(매수,매도,임대,임차)의 입장에서도 날씨 좋은 날 집을 보러 다니든 상가를 보러다니든 하고 싶지 굳이 꾸리꾸리한날 다닐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 심지어 그 중개대상물이 토지가 된다면 더욱 심하다. 


그래서 이런 저런 이유로 비가오는 날은 공치는 경우가 많다.  


그럼 이런 날에 부동산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은 뭘 할까?


진짜 각양각색이다. 내가 근무하는 사무실에는 소장님과 나를 포함해 총 5명의 직원이 있는데 다 다르다. 그냥 인터넷 서핑하면서 빈둥빈둥 거리는 사람도 있고, 나처럼 블로그를 하는 사람은 블로그를 하는 사람도 있고, 사실 각자 자리에서 PC만 만지작 거리고 있으니 다들 뭐하는지 자세히는 모르겠다. 


예전에 있던 어떤 아저씨는 비오는 날 출근을 안하거나 얼굴도장만 찍고 그냥 퇴근하는 사람도 있었다.  



비가 오는 날이면 그 날은 공치는 날..


근데!

이게 문제가 비오는 날만 공치면 되는데 비가 안오는 날도 공치고 비 오는날도 공치면 난 도대체 언제 돈 벌지?ㅠㅠㅠㅠ



플레이스토어에서 "87년생 수컷" 을 검색 해보세요!




반응형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