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87년생 수컷의 이야기]/[정치]

문재인의 5시간? 박근혜의 7시간과 다른점.


지난 강원도 지방의 큰 산불로 인해 또 국민들과 여당/야당과의 정치적 논란이 시작되었다. 다름이 아닌 바로 문재인의 행보에 관한 문제다. 


일단 세월호든 이번 산불이든 둘다 정말 안타까운 소식임에는 나도 역시 이견이 없다. 


근데 이런 국가적 재난을 보는 시점이 참 재미있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일단 더 과거의 일인 박근혜 정권당시 발생한 세월호의 이야기를 먼저 한다. 


거두절미하고, 세월호를 타고 수학여행을 가던 단원고등학교의 많은 학생들이 배의 침몰로 세상을 떠나게 된 사건이다. 


당시 야당들은 정말 박근혜를 엄청나게 물고 뜯었다. 



뭐 피부과를 가서 보톡스를 맞았다느니 뭐니 하면서 박근혜의 사라진 7시간을 분단위로 보고를 해라는 둥, 별의 별 이야기가 다 있었다. 


그러다가 자연스럽게 전국에서는 박근혜 퇴진을 외치며 박근혜에게 해당 사건의 책임을 묻게 된다. 



난 그때 생각했다. 아니 박근혜가 대통령이긴 대통령인데, 현장으로 달려가면 이미 침몰한 배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와? 아니잖아?. 왜 그렇게 대통령을 못 물어뜯어서 난리인가 생각했다. 


내 생각이야 어떻든 간에 박근혜는 전국적으로 욕을 먹었고 "세월호는 박근혜가 일부러 침몰시켰다" 라는 이야기도 나돌기 시작했다. 


뭐? 인신공양? 참나 어이가 없더라. 그래 뭐 원래 정치적인 네거티브는 도를 지나칠 때도 많으니까.. 사실 그 때 별 관심을 안가져서 잘 모른다. 


그러다 누군가가 나타난다. 멋진 말을 한다. 



그래 그동안 내 생각이 잘못된거였다는 생각을 했다. 한 나라의 대통령이 국가적 재난이 일어났는데 7시간 동안 얼굴한번 안 비추고 그 시간을 공개 못해?.


인터넷이나 방송을 통해 떠돌아 다니는 그 루머들이 다 진짜라서 공개 못하는거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다. 


그 후 이런 저런 이유로 박근혜는 탄핵을 당하고 만다. 


세월호 사건 당시 유가족들의 아픔을 함께 나눈다며 같이 단식투쟁을 하고, 멋진 말로 다가온 그 남자가 대선에 나온다. 



재난은 국가적인 차원에서 책임을 지어야 한다며 대통령과 청와대가 재난 컨트롤 타워를 하겠다며 엄청난 인기를 몰고 그 결과 대통령에 당선 되었다. 


지난 4월4일 강원도 일대에 큰 산불이 발생한다. 


재난 컨트롤 타워를 자처한 대통령의 대응이 궁금했다. 그는 다를거 같았다. 이미 문재인은 한 번 긴박한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보여준 적이 있다. 


바로 북괴새끼들의 미사일 발사에 엄청나게 빠른 시간에 반응을 한 적이 있었다. 이 일에 대해서는 아래 기사 링크로 대체하겠다. 



마치 짜고 친듯 엄청나게 빠른 대처를 보여줬기에 이번 재난에도 훌륭한 모습을 보여줄거라 믿어 의심치 않았다. 하지만 왜? 우리나라도 아닌 타국 그것도 적국의 미사일에는 엄청나게 빠른 시간에 반응을 했으면서 대한민국의 진짜 재난에는 이렇게 늦게 반응을 한걸까? 


산불에 대한 기사는 4.4일 19시 17분 경에 기사가 올라왔다. 문재인 정부, 컨트롤 타워의 수장 문재인은 5시간이나 지난 후에 모습을 보였다.



많이 피곤해 보이는 모습으로 5시간이 지난 후에 등장했다.


세월호 당시 박근혜의 7시간을 그렇게 욕하던 사람들이 이번에도 대한민국의 대통령 문재인을 욕하지 않을까? 이번에도 대통령이 탄핵당하면 2연속 탄핵이라는 국가적 망신이 되는데 어떡하지? 걱정했다.


걱정일 뿐이었다. 욕은 야당의 나경원 의원의 독차지였다. 안보실장을 현장으로 안보냈다고 하는데, 그래서 욕받이가 되었다. 



난 세월호때와 같은 잣대로 이야기 하겠다. 


"안보실장이 현장 가면 불이 뿅! 하고 꺼지나?", "세월호 때 박근혜가 간다고 침몰이 없던게 되나?" 같은 잣대다. 


그래 그래도 안보실장의 발목을 잡아서 빠른 보고를 못받았다고 치자. 그렇다고 치자. 그럼 컨트롤타워가 되겠다던 문재인 대통령은... 재난은 국가의 책임이라며 무능한 박근혜를 욕했던 문재인 대통령은 왜 5시간이나 지나서 등장을 한걸까?


위의 사진을 보면 많이 피곤해 보인다. 왜인지는 모르겠다. 당연히 알 수가 없다.


각종 기사나 방송매체에서는 문재인의 5시간과 박근혜의 7시간은 다르다고 이야기를 한다. 도대체 뭐가 다른지 나는 알수가 없다. 


1. 사고가 났고,

2, 문재인은 5시간만에 왔고

3, 박근혜는 7시간만에 왔다. 


뭐가 다른걸까? 2시간 빨리 와서 다른건가?


 


박근혜보다 문재인이 두시간 빨리 와서 다른가보다. 




플레이스토어에서 "87년생 수컷" 을 검색 해보세요!



  • 제가보기엔 7시나 5시나 똑같은데 정치로써는 2시간의 차이가 그렇게 큰가요? 대통령들은 그시간동안 도대체 무엇을했을까 의문이 드네요. 1~2시간도 아닌 5시간7시간이란...

    • 그러게요 진짜 뭘했을까요? 너무 궁금하긴 한데 알 방법이 없네요.

      그 두시간 차이는 그냥 헛소리 한거에요.. ㅋㅋㅋㅋ

      뭔가 후달리니까 공개 안하겠죠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