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년생 수컷의 인생저장소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거의 3개월정도가 지난 것 같다. 계정도 벌써 3번째 만들었다. 이유는 간단하다.



진짜 당해본 사람만 안다는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아니 난 티스토리 자체를 처음하는데 도대체 왜 중복계정이라는거야? 이해를 할 수가 없었다. 아무튼 오늘은 내가 왜 티스토리를 3번씩이나 새로 만들었는지에 대해 그동안의 과정을 한번 이야기를 해보겠다.




글 마지막에 해결 방안과 내가 그동안 했던 행동 중에 잘못된 행동을 정리해놓겠다. 바쁘면 그것만 봐도 되지만 다 읽어주면 좋겠다.


첫번째 계정인 "라면이네 놀이터"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한달정도 빡포스팅을 했다. 인터넷에 그렇게 중요하다는 1000자 이상의 포스팅으로 일일 3~4포스팅 달렸다. 약 90개의 글이 있었다. 이 정도면 승인이 날 것 같아서 애드센스 신청을 했다. 결과는 같았다. 


"고.객.님.은.이.미.애.드.센.스.계.정.이.있.습.니.다"


'아니 뭔 개소리인가 싶었다. 난 티스토리 자체를 처음 접하는 거고 애드센스라는 것 자체도 티스토리 때문에 알게 되었는데?.'


그래 내가 기억못하는 뭔가가 있을거야. 다른 구글계정으로 다시 신청 해보자.

돌아온건 역시나 중복계정 메일이었다. 인터넷을 뒤져보았다. 나같은 증상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그렇다 할 해결책은 찾지 못했다. 


애드센스 계정을 탈퇴하고 다시 처음부터 하면 된다고 한다. 하지만 나에겐 그것조차 허락되지 않았다.



빨간 박스 안의 "계정"을 누르고 탈퇴를 한다면 된다는데 난 왜 탈퇴조차 허락을 받지 못한건가. 저걸로 별 짓을 다 해봤는데 안되길래.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보려고 그간의 모든 구글계정과 티스토리블로그를 삭제해버렸다. 그 결과 내가 하던 게임의 현질 내역도 다 날아갔고 다 날라가더라. 강제로 게임도 접게 되었다.


두번째 계정. "부동산총각의 인생저장소"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었다. 처음의 그 열정이 사라져서 1일 1포스팅씩만을 했다. 인터넷을 뒤져보니 많은 숫자의 게시글이 아닌데 승인을 받은 사람이 있다길래 10개쯤에 신청을 넣었다.


다음날 바로 메일 답변이 왔다.



진짜로 되는 줄 알았다. 근데 조금 이따가 또 다른메일이 왔다. 2차 승인 메일 인줄 알고 벌써 승인이 난건가? 라는 생각에 들떠있었는데 역시나 또 중복계정 메일이었다.

아무리 생각해도 뭐가 어떻게 된건지 이해를 할 수가 없었다. 


아예 다른 계정으로 신청을 해보려고, 내 명의의 다른 핸드폰으로 새롭게 구글에 가입을 해서 신청을 했는데도 역시나 중복계정이라고 한다. 도저히 답이 없었다. 이거 한번 해볼라고 만든 구글계정이 5개다. 다 안된다. 어떻게 하지 어떻게 하지 진짜 티스토리 때려칠라 그랬다.


세번째 계정. "베스킨라면스의 인생저장소"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이 블로그다. 마지막 도전이라 생각하고 한다. 오픈채팅방등을 돌아다니면서 정보를 수집하고 내 상황에 대애 이야기를 했다. 그동안의 내 문제점에 대해 지적을 받았고, 해결방안을 들었다. 그래서 그렇게 한번더 해보려고 한다. 시간을 넉넉하게 잡아서 3월에 신청을 들어갈 계획이다. 


지금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나와 같은 상황에 빠져서 검색을 하다가 들어왔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내가 그 분들께 받은 솔루션과 내가 그동안 했던 잘못에 대해 정리를 하고 오늘 포스팅 마무리 짓겠다.



먼저 그동안 내가 잘못했던 행동들이다. 


1. 유튜브 1차승인.

2. 정보의 중복.


■. 첫번째 유튜브 1차승인. 


유튜브를 해볼까 하는 생각에 유튜브를 했었다. 당시에 수익승인을 받기 위해 신청을 했었는데, 그게 문제라고 한다. 이미 유튜브로 수익신청을 한 계정이 있기 때문에 해당 구글아이디는 중복이라고 뜬거였고, 다른 계정을 막 만들어서 신청을 해도 내 개인정보가 들어있는 다른 구글 계정들 역시 그 유튜브와 연결된 애드센스 때문에 중복계정처리가 되었던 것이었다. 유튜브나 티스토리등 애드센스 계정으로 사용하는 다른 플랫폼을 사용할 때는 해당 계정과 연결된 애드센스 계정에서 "사이트추가"로 해야한다고 한다. 근데 난 이미 구글 계정을 다 탈퇴를 해버려서 인지 뭔지... 돌이킬 방법이 없다.


■. 두번째 정보의 중복.


이게 가장 큰 실수인것 같다. 

구글계정을 아무리 탈퇴하고 아무리 새로 만들어도, 티스토리를 아무리 탈퇴하고 아무리 새로 만들어도, 중복되는 정보로 가입을 하게 된다면 똑똑한 구글은 중복계정으로 인식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예를 들면 구글A 계정이 1이라는 핸드폰 번호로 가입이 되었고, 애드센스고 1이라는 번호로 신청을 했으면, 다른 구글B 계정에는 1이라는 핸드폰번호의 정보가 들어가면 안된다고 한다. 난 그것도 모르고 주구장창 내 핸드폰으로 인증번호 받고 그랬다. 


이거는 보조메일과 집주소에도 적용된다고 한다. 구글은 가입할 때 보조메일을 등록하는데, 메인 아이디가 달라도 보조계정이 이렇다면 중복처리 된다고 한다. 집주소 또한 마찬가지라고 한다. 


내가 입력하는 모든 부분을 중복사항 없이 가입을 해야한다. 


이미 꼬일대로 꼬여버린 내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 계정은 돌이킬 방법을 찾을 수 없을 것 같다. 그래서 내가 고수들에게 받은 솔루션은 0부터 재시작이다. 


티스토리도 중복정보 없이 가입했고, 구글 계정도 어머니 번호로 새로 가입을 하고 보조이메일도 다른걸로 하고, 집주소도 동생집으로 할 생각이다. 이게 지금 베스트솔루션이라고 하니까 다시 한번 해보고, 안되면 티스토리 안해 ㅅㅂ.


마지막 애드센스 계정 탈퇴하러 가는 곳 링크다. 다들 탈출하길 바란다!


애드센스 계정탈퇴하러 가기


세줄요약.

1. 아무런 중복정보 없이(전화번호, 집주소, 메일주소 등등 내가 입력하는 모든정보)

2.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면 된다는데

3. 안되면 때려칠거임


"87년생 수컷의 인생저장소" 어플이 출시 되었습니다!

귀찮게 검색하지 말고 앱 다운 받아서 소식 전해 들어 보세요!


▼▼ 바로 다운받기 링크▼▼



댓글 보기

  1. Favicon of https://flashnewsdata.com BlogIcon 철이쓰 2019.01.30 13:53 신고

    아이고 이래저래 우여곡절이네여...ㅜㅜ파이팅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