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전

오늘은 LH 행복주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부동산에서 일을 하다보니 전세를 구하는 손님들을 만나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 손님들이 나에게 


"LH로 구하려고하는데...." 


라고 할 때마다 내가 잘 몰라서 민망했던 경험이 참 많다. 주거용 부동산을 메인으로 하지는 않지만, 이것저것 가릴 때인가? 돈 벌려면 배워야지...


그럼 지금부터


1. LH 행복주택이란 어떤 것이며,

2. LH 행복주택 입주자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러 가보자. 



LH 행복주택은 아직 금전적으로 여유가 없는 대학생이나 신혼부부 같은 사회 초년생을 위해 시행되는 제도다.


주변 시세보다 60~80% 저렴하고 면적도 원룸보다 넓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한 임대주택이다.


이외에도 특히 임대 보증금 마련이 조금 힘든 사람들에게 최대 보증금의 70%까지 낮은 금리로 자금 지원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수도권부터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그리고 제주도까지 전국적으로 LH 행복주택 모집계획을 확인할 수 있다.



그렇다면 아무나 LH 행복주택을 입주할 수 있을까? 


LH 행복주택의 입주조건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살펴보자.


LH 행복주택 입주조건


1. 대학생 계층



첫번째 대학생계층은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입학,복학 예정중인 사람들 중에 혼인 중이 아닌 무주택자 또는 대학(또는 고등학교)를 졸업 또는 중퇴한지 2년이내인 혼인중이 아닌 무주택자이다.


2. 청년계층



두 번째 청년 계층은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인 자와 소득이 있는 업무에 종사한 기간이 총 5년이내이어야 한다.


이 조건 외에도 소득이 있는 업무에 종사하거나 퇴직한 후 1년이 지나지 않은 사람으로서 구직 급여 수급자격을 인정받은 자와 예술인에 속할 경우에도 청년 계층에 속한다.


3. 신혼부부 계층



세 번째 신혼부부·한부모 가족계층은 


현재 혼인 중이며 혼인 기간이 7년 이내인 자, 입주 전까지 혼인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자, 만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 부모인자여야 한다.


무주택기간이 계속하여 1년 이상인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만 65에 이상인 고령자와 고령자 조건과 동일한 주거급여 수급자도 LH 행복주택 입주자격 조건에 속한다.


LH 행복주택 임대기간


2019 행복주택 임대기간은 2년 단위이고, 최대 거주기간은 대학생 및 청년 및 산업단지 근로자의 경우 6년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좀더 세부적인 내용확인을 원한다면 


LH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로 가서 확인 가능하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 바로가기 >> http://www.lh.or.kr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Favicon of https://dldduxhrl.tistory.com BlogIcon 잉여토기 2019.05.07 21:51 신고

    LH 임대주택을 통해 원룸 거주할 월세보다 괜찮은 아파트에 거주할 수 있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