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피는 87년생 공인중개사



유니클로를 자회사로 하고 있는 패스트 리테일링에서는 유니클로의 매출상황을 발표한다.


결론부터 말하면 한국에서의 불매운동으로 한국에서의 실적은 작년대비 줄었으나 다른 해외 지점들의 실적 대폭 호조로 유니클로 전체로 봤을 땐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전부 사상 최대치 달성.



자 그럼 한국 언론에서는 유니클로의 사상 최대 실적을 어떻게 보도하고 있는지 보자.




조선일보 제외한 다른 언론들은 죄다 한국에서의 실적 악화만 언급할 뿐, 한국의 불매운동이 있었으나 그 영향은 미미했고 한국에서의 실적 하락을 훨씬 뛰어넘는 해외에서의 실적 증가로 사상 최대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기록했다는 팩트는 이야기 하지 않고 있다.


대한민국 좌빨님들의 불매운동으로 일본의 기업 유니클로가 실적이 대폭 하락하는 국뽕 시나리오가 나와야 되는데 오히려 반대로 사상 최대 실적 찍으니 한국에서만의 실적 하락만을 기사화해서 어떻게든 한국의 불매운동으로 유니클로가 타격을 입고 있다는 이미지를 심어주려는 목적으로 보인다.


그러나 현실은 유니클로 역사상 최대 실적으로 그들이 생각했던거 만큼 대한민국에서 유니클로에 대한 불매운동은 큰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그리고 진짜 팩트를 전한 조선일보 기사에 달린 베스트 댓글.


우파를 화나게 하려면 거짓말을 해라, 하지만 좌파를 화나게 하려면 사실을 말해주면 된다 -시어도러 루스벨트-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