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87년생 아저씨의 놀이터

건강을 되찾는 작은 생활습관

밥먹을때 오래 씹는게 좋다고 하는데 중요하긴 하고 그에 버금가는게 씹을때 침이 많이 나오면 좋다.


침에 대한 설명 생략하고 많이 나오게 하는법은 오래 씹는것도 있고 더 간단한 방법으로는 턱을 아주 크게 움직이는 방법이다.

하정우나 이병헌이 먹는것 처럼 턱을 크게 움직여서 먹어라 보기에도 복스럽고 스스로 식욕도 올라간다.


턱 아래를 손으로 눌러줘도 침이 나오긴 하지만 음식을 먹을때마다 그런 행위를 하는건 당연히 말이 안되고.. 턱을 최대한 크게 움직이는데 조건은 입다물고 해라.


입 열고 쩝쩝 먹으면 효과 없다. 입을 닫고 크게 움직여야 피부가 댕겨져서 턱 아래 침샘을 눌러주는 효과가 있기에 침이 잘 나온다.


침이 많이 나오면 소화기관 관련 도움이 많이 된다. 소화불량, 위, 소장, 간, 췌장, 대장 등등


밥먹고 마지막에 마시는 물 한잔이 좋다는건 다 알겠지만, 트름을 하면 물을 꼭 마셔라. 특히 신트림 느낌이 강하게 나면 위산이 식도로 올라온거라서 물로 씻어내는게 좋다. 

오바이트 하면 반드시 물 마셔라.

 

과식 이후에 힘들어서 누워야 할때는 오른쪽으로 누워라. 혹은 위장이나 식도에 문제가 있어도 도움된다. 오바이트 이후에도 도움된다.


가슴 갈비뼈 부분 끝나는 위치에서 배 전체를 손가락으로 꾹꾹 천천히 눌러주면 좋다. 운빨 좋으면 간, 쓸게에 작은 담석이 있는 경우 배출에도 도움된다.

영양제는 매일 정해진 시간에 먹어야 하고 담배피면 비타민B군은 먹지 말아라.


눈이 뻑뻑하다고 인공눈물이나 안약 보다는 세수해라 눈 주위를 잘 씻어줘라. 눈물샘이 자극되서 약품 넣는것 보다 좋다. 

포도주, 과실주, .약술..등등 좋다고 하는데 그안에 들어 있는 알콜은 알콜일 뿐이다. 건강에 전혀 도움 없다. 그냥 포도 먹거나 해당 과일 먹어라.


대변을 본 후 항문을 화장지(혹은 비대)로 처리 후 샤워기 따뜻한 물로 1분 이상 뿌리며 손으로 맛사지 해줘라. 더럽다고 할수 있겠지만 치질 치료법중 하나이고 치질이 심하지 않으면 치료가 되기도 한다. 또한 청결해 지기 때문에 아주 좋다. 비대기가 아무리 좋아도 샤워기에는 상대가 안된다


복부 초음파 검사는 해보는것도 좋은데 오줌이 잘 안나와요 하면서 비뇨기과가라. 

전립선 초음파 - 하는 김에 상,하복부 다 할수 있다. 이런식으로 전립선 검사하러 갔다가 쓸게에 담석 찾아낸 경우도 있다. 


공감♥ 한번 눌러주고 가자!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