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피는 87년생 공인중개사

실제로 낚시를 해보고 싶은데 해본적도 없고 장비도 없고 뭘 사야할지도 몰라서 낚시를 못하는 사람이 많다. 


필자도 마찬가지인데 장비도 없고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 낚시를 못한 시절이 꽤 길다. 친구를 따라가서 친구 장비로 낚시하더라도 계속 끊어먹고 어떻게 하는지도 몰라서 친구 시간만 뺏고 여간 민폐가 아니다. 


그럼 낚시를 경험해보고 싶은데 장비가 없는 사람, 친구들 중에도 낚시 하는 사람이 없어서 친구랑 같이 가지도 못하는 사람들은 이번 글 집중해서 보고 손 맛 한번 땡기러 가보자. 


낚시대 구매


낚시장비란게 정말 비싼것도 있지만 잘 찾으면 싼것도 많다. 주변 오프라인 낚시방을 가서 사장님께 추천을 받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긴 하겠지만, 돈만 밝히는 못된 사장님은 당신의 실력이나 상태를 생각도 않고 마진이 많이 남거나 잘 안팔리는 제품을 판매할 가능성도 있다. 


쉽게 말해 눈탱이를 맞을지도 모른다는 이야기다. 그럼 어디서 사냐고? 21세기에 왜 그런걸 고민하는지 모르겠다. 


필자는 웬만한걸 다 쿠팡에서 구매하니 쿠팡으로 들어간다. 다른곳을 이용해도 상관은 없다.


쿠팡 바로가기 



민물 루어낚시대를 검색해보자.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메이커도 천차만별이지만 초보들이 구매를 할 경우 그냥 싼거 추천한다. 영어로 막 써있는거 중에 다른건 딱히 알 필요 없고 일단 강도만 알면된다.


강도는 UL<L<ML<M<MH<H<UH 순이다.


UL대가 울트라 라이트의 줄인말인데 제일 약하다. 튼튼한걸 원한다면 튼튼한걸 사도 되는데 캐스팅이 잦은 루어낚시의 특성상 초보들은 손목을 다칠수도있으니 ML정도면 충분하다.


다시 말하지만 초보때는 좋은 낚싯대가 필요가 없다. 


릴 구매


개인적으로 낚시용품 중 가장 중요한게 릴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만큼 릴이 비싸고 비쌀수록 좋은성능을 발휘한다. 일제가 좋긴한데 시국이 시국이니 만큼 노노재팬충 심기를 불편하게 할 수 있으니 국산으로 구매해도 상관은 없다. 



릴은 무조건 스피닝릴이다. 전동릴이니 베이트릴이니 뭐 많은데 일단 스피닝릴을 선택하자.



보다시피 릴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사실 고기를 낚는데 있어서 어떤릴을 써도 상관이 없다. 물론 실력이 높아지면 좋은릴 그리고 용도에 맞는 릴을 써야 하는건 사실이지만 초보자들은 그런거 상관없다. 저렴한걸로 구매하자.


그렇다고 너무 싼거 사지말고 국산브랜드에서 2만원 안팍 정도면 충분히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될수있으면 루어전용릴로 구매하자.


루어전용릴의 특징이 크기가 작고 실 감는 부분이 작다. 




요즘엔 이렇게 세트로도 많이 파니 앞서 설명한것도 어려우면 저렴하게 나온 세트로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루어 구매



바늘 같이 생긴게 지그헤드고 색깔있는 고무 같은게 웜이다. 바늘에 웜을 끼워서 사용을 하면 되는데 저걸로 유인해서 고기를 낚는다. 


가짜고기로 물고기를 낚을려면 '액션' 이란걸 줘야한다. 액션 넣는게 쉽지만은 않아서 초보때는 굉장히 어려울수도 있으니까 이런 제품보다는 



이렇게 생긴걸 사는게 좋다. 크랭크 베이트라고 부르는데 특징은 그냥 메달고 줄만 감아도 진짜 물고기처럼 꼬리를 살랑살랑 흔들면서 움직인다. 실제로 해보면 진짜 물고기같이 움직이는데 정말 신기하다.



이것도 그냥 최소 3천원짜리 이상으로만 사면된다. 비싼건 진짜 비싸다. 어차피 닳는것도 아니고 한번 비싼거 사서 오래쓰겠다는 생각인 사람이라면 비싼거 사라 말리진 않겠다. 


근데 낚시 하면서 한번도 줄을 안끊어 먹을 자신 있으면 그렇게 해라. 


쿠팡 바로가기 


낚시터로 출발.


낚시는 어디서 해야할까? 답은 너무나도 쉽다. 고기가 있는곳에서 하면된다. 고기 없는데서 낚시하지마라. 


그건 알 수가 없다. 유명포인트라고 해서 가봤다가 꽝치고 온적도 많고 그냥 지나가다가 "여기 한번 던져볼까?" 해서 나오는 경우도 많이 겪어봤다. 



그냥 고기가 있을법한 곳이면 던져보고 아니면 유명한 포인트를 검색해서 즐겁게 낚시를 즐기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