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쉽게 승인받는 방법. 애드고시 합격비법.

87MALE

·

2019. 12. 24. 14:04

반응형

최근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가 어려워져 애드고시라고 부르기도 한다. 유튜브처럼  명확한 기준이 공개되어 있다면 조금 수월할지도 모르겠지만, 티스토리는 이렇다할 팩트기반의 정확한 기준이 없다. 


필자는 현재 "87년생 수컷 공인중개사"로 활용하는 이 블로그를 포함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총 3개 운영중에 있다. 

더 고수들도 많겠지만, 초보를 막 탈출한 내가 아예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과 더 많은 공감대가 있을거 같으니 내가 3번의 애드고시를 합격한 방법과 떠도는 소문들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애드고시에 대한 유명한 소문 6가지를 기반으로 알아보도록 해보자.


글자수는 1000자 이상?


글자수는 애드센스 승인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것 같다. 하지만 길게 보면 처음부터 글을 길게쓰는 연습을 한다는 생각으로 1,000자를 맞추진 않더라도 어느정도 길이의 글을 작성하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


글자수가 많다보면 자연스레 체류시간이 늘어나고 블로그 최적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글자수를 늘리려고 쓸데없는 내용을 추가한다면 오히려 더 빠르게 이탈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본론으로 들어와서 글자수는 큰 영향이 없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두번째 승인을 받을때 글자수는 터무니 없이 적은양이었고, 웃긴짤이나 사진을 메인 컨텐츠로 하는 블로그였는데 오히려 글자수가 많았던 첫 블로그보다 더 빠른 시일내에 승인 메일을 받았기 때문이다. 


게시글 당 사진은 1장?


위의 소재와 마찬가지로 별로 중요하지 않는듯 하다. 


복,붙 금지?


유사문서 취급을 받아 블로그 지수자체에 문제가 생겨 노출이 잘 되지 않을지도 모르니 무분별한 복붙은 웬만해서는 피하는게 좋다. 근데 이게 애드센스 승인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는 듯하다.


앞서 말한 두번째 블로그는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재미있는 사진들과 짤들을 퍼와서 올리는 것만 했는데 승인을 받았다. 


그래도 100% 완벽한 복붙은 좀 그러니 어투를 바꾸거나 변형을 해서 작성을 하는것이 좋은듯 하다. 


1일 1포스팅은 필수?


애드센스를 위한 것보다 블로거들의 기본 소양(?)이 아닐까 생각한다. 하지만 이런 말을 하고 있는 나역시도 1일 1포스팅을 못하고 있다. 


애드센스를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들 중 거의 99.9%는 수입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돈을 벌려는데 그정도의 부지런함도 없이 고수익을 노리는건 도둑놈 심보다. 



블로그 3개를 운영하면서 느끼는건데 1일 1포스팅까지는 아니더라도 글 발행량이 많아지면 나의 블로그를 찾아오는 사람도 많아지는게 당연하고 그로 인해 당연하게도 수익은 증가한다. 


애드고시를 통과할 목적을 떠나서 블로그로 돈을 벌고자 한다면 포스팅은 생활화 되어야 한다. 이 글을 쓰며 나의 현 상태도 반성하게 된다. 


발행된 글은 수정하면 안된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 내가 작성한 글이 잘 노출이 안되는거 같아서 실험을 해본적이 있다. 제목을 좀더 자극적이게 바꿔봤는데 1페이지에 노출되던 글이 뒷페이지까지 밀려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고, 뒷 페이지에 있던 글이 앞 페이지로 나오는 현상도 발생했다. 


이 또한 애드센스 승인과는 별 관계가 없고 노출에 영향을 미치는 듯 하다.


예약발행을 많이하면 안된다?


짧은시간에 많은 글을 작성하게 되면 매크로로 오인을 하는 경우가 생겨 블로그가 저품질을 먹는다고 이야기를 들었다. 근데 이 또한 팩트라고 보기엔 정확한 근거가 없다. 난 예약발행을 해본 적도 없고 앞으로도 아마 안할거 같다. 


마무리


애드고시를 합격하기 위한 방법이라며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소문들을 애드고시를 합격하기 위한 방법이라기 보다는 정상적으로 꾸준하게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한 팁에 더 가까운거 같다. 


3번의 애드고시를 합격하고 3번의 공통점을 찾으라면 게시글의 수가 50~100개 사이에서 신청을 했고, 그러고 나서 승인이 난거 말고는 없다. 그냥 꾸준하게 포스팅을 작성하고 신청을 하면 언젠간 다 승인이 된다는 말이 정답같다.


유튜브 처럼 정확한 기준이 있으면 좋으련만 그렇지 않은 점이 너무 아쉽다.


다른글보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