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전

변비로 고통 받지 않는 사람들은 모른다. 똥을 잘싸는거 자체가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를...


똥을 잘싸겠다는 일념하나만으로 이것저것 챙겨먹고 운동도 해보고 그래도 안나오는 그 고통 진짜 아는 사람만 안다. 


먹는것도 안되고 운동도 안되고 포기를 하려던 참에 똥을 싸는 자세도 변비에 큰 일조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필자도 자세를 바꾸면서부터 그나마 많이 나아진거 같아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변비탈출! 똥 잘싸는 자세는 따로 있다. 


우선 자신이 똥을 싸는 자세를 생각해보자.

변비

대부분 위와 같은 자세로 항문에 힘을 준다.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이 자세는 사실 똥을 싸기에 참 불편한 자세이며 변비를 악화 시킨다고 한다. 


이러한 자세로 똥을 쌀 경우 대장의 끝부분이 구부러져 배출이 힘들다고 한다.

쾌변

장운동을 방해하고 배출을 막기 쉬운 자세이며 나오지 않는 똥을 강제로 밀어내기 위해 항문에 힘을 쏟는데 힘을 많이 주면서 자칫 괄약근의 손상, 치질 등의 증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그렇다면 어떠한 자세로 똥을 싸는게 좋은 자세 일까?

출처 - https://m.blog.naver.com/figoman/221225352998

위와 같이 쪼그려 앉는 자세는 대장이 곧게 퍼져 편한 배출을 도모할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생기는데 바로 요즘 화장실의 변기는 대부분이 좌식이라는 점이다. 변기를 밟고 올라가서 자세를 잡기엔 뭔가 어정쩡하고 자칫 발을 헛디뎌 변기 속으로 발이 빠지거나 하는 위험도 뒤따른다 .

그럼 어떻게 하라고 빨리 답변 좀 달라고!!


약간의 투자를 해보자. 어차피 똥 잘 쌀라고 식이섬유니 섬유질이니 사먹는데 그냥 혹시나 하는 믿음으로 한번 구매해보자. 

쾌변도우미 발받침대 최저가 바로가기(클릭) 

가끔 오래된 화장실을 사용할 경우 평소와는 다르게 똥이 잘나온 이유가 따로 있던거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