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유형별 노래방 도우미.

연말 연시에 남성들에게 가장 핫한 장소중에 하나는 노래방이 아닐까 싶다. 유흥에 별로 관심이 없는 남성들도 있으니 모든 남성이 그렇다는 생각은 안했으면 좋겠다. 

노래방 도우미를 불러본 사람들은 얼마나 많은 유형의 도우미가 있는지 알거다. 



이번시간에는 유형별 노래방 도우미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1. 조선족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지 않는 유형이다. 대부분의 조선족들은 한국에 돈을 벌기위한 목적으로 왔기 때문에 "노래방에 온 손님 = 돈"으로 인식한다. 

조선족영화 - 황해 中

서비스 마인드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며 조선족 특유의 북괴식 억양이 특징이다. 30대~40대가 주류를 이루며 중국에 남편+자식이 있는 경우가 많다. 


2. Bar, 술집 출신


한살 두살 나이가 들면서 메리트가 떨어지자 노래방으로 업종을 변경한 유형이다. 

어느 정도 기본적인 마인드는 장착하고 있어서 이 유형과 시간을 보내면 돈을 버렸다는 생각은 별로 들지 않는다.  


3. 투잡러


본업이 낮은 노동강도 그리고 낮은 급여인 사람들이 투잡으로 노래방 도우미를 하는 유형이다. 


가장 민간인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유형이라 노래방에서 놀거나 밖에서 만났을 때 괜찮은 편이다.

얼마 전 낮에는 경찰서로 출근하고 저녁엔 술집으로 출근한다던 어떤 사람이 있었다고 들었던거 같은데 잘 모르겠다. ㅎㅎ


4. 돌싱


이혼하고 혼자 자식 키우기에 막막해서 생계형으로 일하는 유형이다. 3번 유형과 콜라보를 이루는 경우가 많다. 


애초에 Bar, 술집 출신이 아니라는 가정하에 이 유형도 민간인 느낌이 많지만 밖에서 만나기엔 뭔가 거리낌이 있다.


5. 외국녀


러시아, 필리핀, 몽골, 카자흐스탄, 중국, 베트남등등 정말 많은 외국인 유형이 있다. 한국어 패치가 잘 된 경우에는 높은 만족도를 보장한다.

범죄도시노래방도우미영화 - 범죄도시 中

혹시나 외국 도우미를 불러주는 사장님이 있다면 친해진 후 단골로 다니는 것도 나쁘지 않은거 같다.  


6. 20대 초반


노래방에서 걸러야 하는 1순위라고 생각한다. 노래시키고 술 따라달라고 불렀는데 내가 걔네들 비위를 맞춰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누가 손님이고 누가 고객인지를 알 수가 없는 주객전도 현상이 아주 빈번하게 발생한다. 


필자도 20대에는 30,40대가 뭔가 꺼려져서 20대를 불러달라고 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그 돈이 너무너무 아깝다. 


7. 50대 아줌마


도전 정신이 있으면 한 번 도전해볼만한 유형이다.


노래방에서는 30대로 불러 달라고 하면 30대후반~40대초반이 오니 애초에 40대를 불러 달라고 하면 50대 아줌마가 오니 참고하는게 좋다.



가끔 미친척하고 불러서 놀아볼만은 하다. 삽입만 아니면 웬만한 건 다 받아준다. 


8. 노래방 사장님


친구에게 이야기만 들었을뿐 직접 경험해보지 못한 유형이다. 

노래방아줌마영화 - 미씽 中

가끔 너무 늦은 시간에 가면 노래방 도우미들은 퇴근하고 없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노래방 사장님 (여) 에게 딜을 걸어 사장님하고 잠깐 놀 수도 있다고 한다. 

 

노래방 도우미 가격.


시간당 3만원 + @ 선이다. 카드로 결제하면 오천원인가 더 받는다. 도우미 T.C값에 더해서 주류값 + 안주값이 더 추가된다. 안주는 안시켜도 된다.  

동네 노래방 기준 으로 둘이서 2시간정도 논다는 기준하에 25~30만원 정도 생각하면 된다. 


기타사항.


가장 괜찮은 시간대는 새벽 1시~2시 정도가 아닌가 싶다. 이정도 시간대면 도우미들도 술 몇잔씩 먹어서 적당히 분위기도 좋다. 

게다가 경우에 따라서는 3~4시쯤 끝나고 도우미 퇴근시간에 맞춰서 바로 해장국집 들려서 한 잔 더 하다가 홈런 칠 확률도 있다. 


관련글 보기


2019/02/14 - 노래방의 1시간은 60분이 아니다.


공감하트♥, 공유는 큰 도움이 됩니다.


글쓴이 : 87년생 수컷 공인중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