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전

글을 시작하며...

술먹고 다음날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다. 점점 나이가 들면서 해장의 필요성을 점점 느끼고 있다. 다들 자신에게 맞는 개성 넘치는 해장방법이 있겠지만, 남의 방법이 나에게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번에는 87년생 수컷이 술먹고 다음날 해장하기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1.물



술마시고 다음날 극심한 갈증을 느끼는 사람이 많다. 그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물을 많이 먹는 걸로 알고 있지만, 갈증해소 외에도 실제 해장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물은 술의 이뇨작용으로 인해 배출된 수분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 남아있는 알콜을 희석해준다.

단순히 살기 위해 벌컥벌컥 마신 물이 살기 위한 내 몸의 외침이 아니었을까 생각해본다.

2.짜장면


짬뽕이 아니라 짜장면이라고 의아해하는 사람들이 있을거다. 짬뽕도 물론 유명한 해장음식이긴 하지만, 매운 음식으로 하는 해장은 위를 마비시켜 당장은 속이 편한거 같아도 조금 시간이 지나면 더 큰 속쓰림을 발생시킬 확률이 높다.



짜장면은 그리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많은 기름기를 포함하고 있어 위 내벽을 기름으로 코팅하는 효과가 있어 속쓰림이 덜함을 느낄수 있다. 많은 기름기로 안그래도 안좋은 속 더 니글거릴거 같다면 너무 맵지 않게 고추가루를 첨가해서 먹으면 된다. 짜장면으로 해장을 안해본 사람들은 짜장면 해장을 시도해보면 괜찮음을 느낄수 있을거다.

3.꿀물



꿀에 포함된 당 성분이 알콜 분해를 촉진하고 음주로 인한 혈당저하를 막아준다. 해장을 목적이 아닌 평소에도 챙겨 먹으면 면역력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꿀을 직접 수저로 퍼서 먹는 방법도 좋지만, 따듯한 물에 타서 먹으면 처음 소개한 물과 콜라보를 이뤄 더 높은 해장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술 마시고 집에 들어가기 전에 편의점 들려서 꿀물하나 사먹는 습관을 들여보자.

4.우유


우유는 해장에도 좋지만 술을 마시기 전이나 마시는 중에도 좋다. 술을 마시기 전에 마시고 술을 마시다가 자리를 이동할 때 편의점을 들리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데 챙겨먹으면 아주 좋다.  

그냥 우유를 먹기 싫다면 초코우유나 딸기 우유 같은 향이 첨가된 우유도 괜찮다.

5.햄버거



지금까지 소개한 해장음식중에 제일 의아해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햄버거 또한 아주 좋은 해장 음식이다.  짜장면과 마찬가지로 햄버거는 기름기가 많은 음식으로 외국에서는 피자와 햄버거로 해장을 한다고 한다.



사실 정확한 효과보다는 체험으로 느끼는 부분이 큰데 술을 먹고 햄버거하나 먹고 들어갈때랑 아닐때랑 다음날 컨디션이 다름을 많이 느꼈다.

자매품으로 피자도 있다.

6.시판용 숙취해소제



앞서 말한 해장음식들이 민간요법 느낌이라면 시판용 숙취해소제는 임상시험을 거친 해장을 위해서 만들어진 약품이다. 근데 사실 술먹고 다음날 먹는거는 효과를 잘 모르겠고 술을 먹기 전에 먹는게 좋다. 술약속을 가기 전에 근처 편의점 들려서 숙취해소제와 앞서 말한 우유를 구매해서 먹고 참석한다면, 천하무적이 된 본인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음료형태보다 환형태의 제품이 더 효과가 좋은듯 하다. 




7.콩나물국



끝판왕 나왔다. 이건 진짜 절대 못이긴다.  콩나물국을 안주로 술을 마시게 된다면 술을 마시면서 술이 깨는 기이한 현상을 체험할 수 있다. 콩나물국이 해장에 좋은 이유는 비타민C과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알콜분해를 돕기 때문이다.

사실 전문적으로 들어갈 필요도 없다. 콩나물국은 진짜 해장의 끝판왕이 아닐까 싶다.



자매품으로 북어해장국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물고기가 물에 빠진걸 안좋아해서 뺐다.

글을 마치며...

연말부터 시작해서 연초까지 술자리가 끊이질 않고 있다. 다들 자신에게 맞는 해장방법을 찾아 매일밤 고통에 소리치는 간과 위를 보살펴주도록 하자.  술먹고 사고치지 말고 다치지 말고 특히 음주운전은 절대 하지 않는 모범적인 음주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하자.

공감, 하트♥는 87년생 수컷을 춤추게 한다.
87년생 수컷 공인중개사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