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전

화장실 변기가 막혀서 곤란함을 느껴본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며칠 전 저희 집도 변기가 막혀서 변기를 뚫느라 큰 고생을 했습니다. 

하나의 화장실이 막히면 다른 화장실을 사용하면서 며칠 지나면 막힌 화장실도 자연스레 뚫렸었는데 그렇게 반복을 하다 보니 이번에는 두 개의 화장실이 전부 막힌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갑작스레 화장실 변기가 막혔을 때 뚫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뚫어뻥.

 

가장 일반적이고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뚫어 뻥을 사용해서 물이 내려가는 부분을 반복적으로 뻠핑질을 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약간 팁을 하나 소개 드리자면, 그냥 뻠핑질을 하지 말고 막힌 변기에 뜨거운 물을 붓고 하면 뚫어뻥의 고무 부분이 말랑말랑해져서 더 파워풀한 뻠핑질을 할 수 있습니다. 

뚫고 난 다음에는 반드시 뚫어뻥을 세척한 후 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이유는 말씀 안드려도 아시리라 믿습니다. 


2. 비닐봉지 (비닐랩, 테이프)

비닐봉지의 접합 부분을 잘라 테이프로 밀봉한 후 물을 내리는 방법입니다. 주의할 점은 조금의 틈도 있으면 효과가 전혀 없습니다. 

물을 내리면 밀봉된 봉지가 부풀어 오르는데 그때 봉지를 힘껏 눌러줍니다. 하지만 힘을 너무 강하게 주거나 봉지가 약하면 손이 비닐을 뚫고 막힌 변기 속으로 빠질 우려가 있으니 적당한 힘 조절이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위와 같은 전용 제품을 팔고 있으니 몇 개 구매해 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3. 샴푸 or 린스

변기에 샴푸나 린스 풀고 1시간~2시간 기다렸다가 물을 내리는 방법입니다. 될 때까지 반복을 해야 하므로 샴푸의 낭비와 물의 낭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뚫어뻥을 사용한 변기 뚫기와 마찬가지로 뜨거운 물을 붓고 샴푸나 린스를 뿌려 놓으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뚫어뻥 세제

시중에 파는 뚫어뻥 세제입니다. 막힌 변기통에 부어놓고 일정 시간이 흐른 후 물을 내리면 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5. 베이킹 소다.

 

마법의 가루 베이킹소다의 다양한 사용법.

흔히 마법의 가루라고 불리는 베이킹소다. 활용 범위도 정말 넓고, 효과도 아주 훌륭하다. 그럼 베이킹 소다를 어디에 어떻게 쓰는지 다양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그 전에 다들 잘 알겠지만,..

87male.com

 


6. 철사 옷걸이

철사 재질의 옷걸이를 길게 편 뒤 거는 부분 v자로 만든 후 막힌 변기의 안쪽을 쑤시는 방법입니다. 단순 휴지로 인한 변기 막힘 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혹시라도 변 때문에 막힌 상태에서 쑤시게 된다면.....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각한다 짤.


7. 페트병 

 

페트병 입구 부분을 자른 뒤 변기 안쪽의 구멍에 밀착시킨 뒤 공기가 들어간 상태에서 힘껏 누르는 것을 반복하는 방법입니다. 집에 뚫어뻥이 구비되어 있지 않은 경우 페트병을 뚫어뻥처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8. 샤워기

변기가 비교적 가벼운 걸로 막혔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샤워기 머리부분을 분리한 후 변기 구멍에 넣고 물을 틀어 수압으로 뚫는 원리인데 좀 강력하게 막힌 경우에는 수압이 약해 불가능한 방법이기도 하고, 몸을 씻는 샤워기로 막힌 변기를 뚫는다는 게 참.... 좀 그렇네요.


9. 손

말 그대로 그냥 막힌 변기 속에 손을 넣고 쑤시는 방법인데 웬만한 멘탈과 비위가 아니라면 절대 못 할 방법입니다. 하지만 여자 친구 혹은 남자친구 집에 놀러 가서 큰일을 보고 변기가 막혔는데 화장실에 어떠한 도구도 없는 경우에는 어쩔 수 없습니다. 손을 한번 사용해봅시다. 


10. 전문업체

광고는 아니지만 이미지를 써서 모자이크 안함.

 

 

가장 속 시원하고 편하고 완벽한 방법입니다. 앞서 말한 방법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이지만 전문 업체답게 정말 시원하게 뚫어 버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앞 선 방법들을 시도해본 후에도 막힌 변기를 뚫지 못한 경우에 선택하는 최후의 방법입니다.


막힌 변기를 뚫는 10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 시원하게 막힌 변기 뚫기에 성공했길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똥이 많이 나오는건 어쩔 수 없지만, 애초에 막힐만한 걸 변기에 넣지 않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는 게 최고의 방법이 아닐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