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전

블로그를 하면서 실시간 검색어는 웬만해서는 안 건드리려고 했는데 조금 관심 있는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에 올라와서 글을 쓰게 되었다. 

 

아프리카 BJ로 유명한 윰댕이라는 스트리머다. 솔직히 뭐 때문에 윰댕이 실시간에 올라왔는지 자세히는 모르겠고 그냥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보니까 윰댕의 과거와 이혼 및 아이에 대해 그냥 단순한 물어뜯기가 시작된 듯하다.

 

이와 연관해서 윰댕의 충격적인 인성에 대해 한번 되짚고 넘어가 보자. 

 

어린 시청자가 윰댕의 방송에 별풍선을 무려 500만 원어치나 쐈다. 그 후 학생의 학부모가 윰댕에게 환불 요구하게 되는데 윰댕은 학부모의 요청에 따라 전액 환불을 해주는 충격적인 인성을 보여주었다. 

 

 

 

그렇다면 다른 BJ들은 환불 요청에 대해서 어떻게 대응을 했을까?

 

BJ엘린은 '리액션을 다 보고 이제 와서 그러는 건 아니다 내 눈에 흙이 들어가지 않는 이상 절대 환불 안 해줄 거다'라고 했다고 한다. 

 

전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염보성은 중학생 시청자가 별풍선 수수료 아깝다고 만나서 직접 20만 원을 줬는데 중학생의 부모들이 그 사실을 알고 환불을 요구했지만 거절했다. 

서수지는 자신의 방 회장 참치에게 자신이 방송을 접게 되면 결혼을 할 거라며 꼬셨고 사랑에 빠진 회장 참치는 1억 원어치의 별풍선을 쐈는데 결국 손절하고 블랙을 걸어버렸다고 한다. 

물론 별풍선과 리액션의 관계에서 별풍선을 쏜 시청자는 그에 맞는 리액션을 받는 거라 리액션을 보고 흐뭇해했으면 환불을 요구하는 시청자의 잘못이 있고 스트리머가 그런 판단을 하는 것에는 타당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비록 윰댕이 초창기 BJ로 이제 좀 한물 간 축에 속하고 여성 스트리 머치고는 나이도 있고 이혼을 했고 애도 있고 낙태를 했다는 소문도 있긴 하지만 환불도 해주고 별풍선에 환장하고 시청자를 단순히 돈으로 보는 그런 타 스트리머들에 비해서 시청자를 소중히 생각하는 듯한 그 인성은 좋은 거 같지 않나? 

 

개인적인 생각이다. 

 

 공감, 하트♥는 87년생 수컷을 춤추게 만든다.

 

87년생 수컷 공인중개사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Favicon of https://yes-today.tistory.com BlogIcon 예스투데이 2020.01.09 13:36 신고

    아프리카 TV나 유튜브나 개인 방송 쪽으로는 본 적이 없어 낯설긴 하지만
    이런 분들도 연예인 처럼 개인 사생활이 이슈의 대상이 되는군요~

    • Favicon of https://87male.com BlogIcon 87MALE 2020.01.09 14:29 신고

      인터넷 방송을 많이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연예인이나 다름 없는 대우를 받더라구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