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년생 아재의 놀이터

겨울이 되고 날씨가 추워지면 다들 추위에 고통을 받는다. 그 와중에도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들은 겨울이면 진짜 죽을 맛이다. 아닌 사람은 모른다. 단순히 냉기를 느껴 시렵다는 느낌이 아닌 손발저림, 동상, 홍조 심하면 무감각의 증상까지 이어질 수 있다. 

 

수족냉증은 사실 만성적으로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소음인 체질의 사람들에게 발생할 확률이 높다고 한다. 수족냉증을 완벽하게 극복은 못하겠지만, 찬 성질의 음식보다 따듯한 성질의 음식을 자주 섭취함으로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다.

 

 

겨울이라 따듯한 커피나 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수족냉증도 완화시킬 수 있는 차를 몇가지 소개할테니 커피보다는 몸에도 좋고 수족냉증에도 좋은 차를 한번 마셔보도록 하자. 

계피차 

계피는 혈류량을 늘려 혈액 순환을 촉진해 몸을 따뜻하게 한다.  하지만 계피 특유의 향과 맛이...  근데 시나몬은 맛있다. (농담이다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말자)

인삼대추차

인삼과 대추는 혈액순환을 도와 몸을 따듯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인삼을 잘 받지 않는 체질이 있으니 전문가와 한번 상담후 복용을 하도록 하자.  

구기자차 

구기자는 신장의 기운을 북돋고 여성분들의 자궁 건강을 회복하는 데 효과적이다. 자궁, 신장이 약하면서 피로와 수족냉증으로 불편을 겪고 있다면 구기자차 마셔보자.

생강차 

생강은 성질이 따듯하고 매워서 평소 몸이 찬 사람들의 소화기관을 따뜻하게 하고 몸의 찬 기운을 밖으로 발산 시켜 전체적으로 따듯함을 느끼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위염이 심한 사람들은 생강이 위를 자극할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자. 뭐든지 과유불급!

쑥차

쑥에는 미네랄과 비타민 등 좋은 성분들이 많고 따뜻한 성질이 강하다.  특히 여성분들의 심한 생리 불순이나 생리통에 좋다고 하니 따듯한 쑥차를 꾸준히 마셔보도록 하자.

수족냉증의 원인

수족냉증은 손과 발의 끝에 몰려 있는 말초혈관이 위축되어 혈액순환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생긴다. 수족냉증은 소화활동이 원활하지 않아 몸의 기본 체력이 떨어지거나 빈혈, 저혈압, 자율신경 이상 등 혈관이 수축된 상태일 때 쉽게 발생한다. 그 외에도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거나 고혈압, 당뇨같은 질병이 있으면 손 발이 시릴 수 있으니 병원가자.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생리나 임신처럼 여성호르몬이 급격히 변화할 때 발생하기도 한다. 

 

 

수족냉증에 좋다는 음식과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도 수족냉증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평소 충분한 스트레칭과 적당한 운동과 반신욕 및 족욕을 하며 몸의 순환을 촉진시키는 것이 좋다. 

 

 공감,하트는 87년생 수컷을 춤추게 만든다.

 

87년생 수컷 공인중개사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