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87년생 아저씨의 놀이터

최근 뭐가 이렇게 바쁜지 블로그에 글을 쓰지 못했다. 우한 폐렴이라든가 주진모 카톡 유출 등등 조회수를 빨아먹을 이슈가 많았는데 못했다. 그래서 솔직히 조금 아쉽다. 

 

이렇게 오랜만에 글을 써보려고 하는데 준비된 주제가 없어서 그냥 혼자 떠들어 볼란다. 

 

 

최근 우한폐렴은 중국,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큰 화젯거리다.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시점까지 이렇다 할 백신도 없고 확진자 및 증상자는 늘어나고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근원 국가인 중국에서는 한국으로 계속 유입되고 있다. 

 

근데 이미 뭐 다른 블로거들이 우한폐렴이니 뭐니에 대해서는 많이 이야기했으니 그만 하고 불만(?)이나 좀 털어보려고 한다. 

 

알다시피 우한 폐렴은 세계적 위험하다고 판정을 받은 신종 바이러스다. 근데 나라에서는 걱정하지 말라는 말을 하고 중국 사람들의 치료비까지 지원을 해준다고 한다. 마스크도 몇백만 개 지원을 해줬다고 하고 나는 KF94는 둘째치고 그냥 일반 마스크도 하나 못 받았는데...

 

 

사람이 먼저다 라는 슬로건은 우리나라 사람이 아니었나 보다. 

 

암튼 우한 폐렴은 세계적 골칫덩이인데 왜 이렇게 조용할까 싶다. 몇 년 전 광우병 시위 때를 생각해보자. 수입소를 먹으면 뇌에 구멍이 송송 뚫려서 죽는다는 '카더라' 식의 정보만을 가지고 사람들은 그걸 믿고 수입을 반대하며 당시 대통령인 이명박이 국민들을 다 죽이려고 한다는 식으로 광화문에 촛불 들고 난리도 아니었다. 

 

 

근데 광우병이든 뇌에 구멍이 송송 뚫리든 그게 현실이 됐나? 그때 시위에 앞장서던 사람들 요즘 수입산 소고기 안 먹나? 안 먹는다고 믿고 싶다. 그렇게 무섭다면서 왜 먹어? 그렇지?

 

'카터 라' 통신이었던 광우병 괴담에 비해 우한 폐렴은 실제로 사망자가 나오고 있다. 근데 정부는 안전하다고 안심하라고 한다. 광우병 괴담 때도 정부에서는 그런 일 없다고 했다. 광우병 괴담은 정부가 국민을 속이는 거라고 했는데 그때는 안믿고 이건 왜 이렇게 잘 믿는 건지 알 수가 없다. 

 

광우병은 단순 괴담이었고 우한 폐렴은 팩트인데 말이다. 아니면 광우병 촛불시위때 주장하던거처럼 수입산소를 먹고 사람들 뇌에 구멍이 송송 뚫려서 이런 판단을 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Favicon of https://heyshin11.tistory.com BlogIcon 달러이야기 2020.02.04 16:40 신고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