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발기부전! 조루예방! 올바른 케겔운동으로 예방하자.

발기부전! 조루 예방! 올바른 케겔운동으로 예방하자.

남자의 케겔운동은 요도괄약근을 단련하는 운동으로 남성의 비뇨기계통에 매우 도움이 되는 운동이다. 올바른 케겔운동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다들 건강해지자.

 

올바른 케겔운동방법

1. 정확한 근육 찾기.

케겔운동의 핵심인 요도괄약근부터 정확히 알아야 하는데 간단하게 찾을 수 있다.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다가 아직 마무리가 아니지만 소변을 멈춰보자. 그때 힘이 들어가는 부분! 그곳이다. 

 

케겔운동을 할 때 다른 부위가 아닌 그곳에 집중을 해야 한다.

2. 익숙해지자.

위에 말한 그 부위의 '수축-이완'을 5회 정도 반복한다. 초기에는 각 구간마다 5초 정도 유지하고 익숙해지면 점차 시간을 느린다.

 

케겔운동은 서 있거나 앉아 있을 때 하는 것도 좋지만 바른 자세로 누워 무릎을 약간 굽혀 세우고 벌린 상태에서 하는 것이 좋다.

3. 케겔운동을 할 때는 케겔운동에만 집중

자연스럽게 호흡하면서, 몸은 움직이지 않고 케겔운동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다.  또한, 케겔운동 전에는 소변을 보고 방광을 비운 후에 하는 것이 좋다. 

4. 매일 자주, 오래...

날을 잡아 몰아서 하는 것보다 매일 자주 오래 해야 좋다. 

TV나 책을 볼 때도 습관적으로 하고 하루에 10회 이상 해보자. 케겔운동은 많이 하면 많이 할수록 좋다.  최소 1개월 이상 꾸준히 하자.

5. 소변을 보는 중에는 케겔운동 금지

소변보면서 케겔운동을 하면 요도에 잔뇨가 남아 요로 감염의 위험성이 높아진다.

6. 회음부 통증이 있다면 중단

무리한 케겔운동은 회음부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통증을 느낀다면 중단하자.

7. 전립선염 환자는 케겔운동을 피하자.

전립선염은 빈뇨, 절박뇨, 야간 빈뇨 등의 증상을 보이는데, 이는 모두 방광을 자극하는 증상이다. 여기에 케겔운동까지 하면 전립선내 압력이 증가되어 전립선염의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올바른 케겔운동 방법으로 발기부전과 조루를 예방하고 자신감 넘치는 남자가 되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