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전

유리천장과 성별임금격차 여자라서 진급에 차별을 받는다고 주장하는 여성단체. 그것이 진실인지 뭔지 난 잘 모르겠다. 인터넷 조금만 뒤져보면 서로의 시선에서 이게 맞다. 저게 맞다라는 식의 주장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뭐가 팩트인지 뭐가 가짜인지는 스스로가 어떠한 시선으로 바라보느냐에 따라 다른 결정을 할 만큼 상반되는 정보들이 많다.  

 

https://www.yna.co.kr/view/AKR20200207074400004

 

여성단체, 내달 6일 조기퇴근 시위…"성별 임금격차 해소해야" | 연합뉴스

여성단체, 내달 6일 조기퇴근 시위…"성별 임금격차 해소해야", 김다혜기자, 사건사고뉴스 (송고시간 2020-02-07 11:52)

www.yna.co.kr

위의 기사를 보면 여자라서 당하고 있다는 불합리한 대우니 뭐니 하면서 여성들이 일을 안하면 여성들의 직장내 중요성을 알릴 수 있을거라며 조기퇴근 및 파업을 한다고 한다. 

 

 

 

난 시선에 따라 잘라지는 팩트 논쟁은 하고 싶지 않다. 그냥 내가 생각하는 직장내 여성 차별, 성별에 따른 임금격차, 진급에 대한 차별에 대해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를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참고로 난 이런 쪽에 전문가가 아니다.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마라)

 

현재 여성들이 저평가되고 있고,  능력있는 여성들이 유리천장, 기울어진 운동장이라고 불리는 차별 때문에 진급을 못한다고 한다.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는 말이 있다. 

 

괜히 다른 회사에서 저평가 받고 차별 받으면서 회사 다니지 말고 능력있고 훌륭한 여성들끼리 회사 만들어서 남자직원 뽑지 말고 여자들만 뽑아서 회사 운영하면 되는거 아냐? 그건 싫지? ㅎㅎ

 

 

아 그렇게 하면 물통갈 사람이 없어서 안되겠구나... 남자는 물통도 잘가는데... 여자는 못 갈잖아? 그럼 저평가가 아닌거 같은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