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87년생 아저씨의 놀이터

삼겹살, 치킨 아주 대표적인 국민 음식이다. 금요일 퇴근을 앞두고 흔히들 말한다. 

 

"삼겹살에 소주한잔 어때요?"

"퇴근하고 치맥 한번 조지러 갈까?" 

국민 대표음식이라고 불리는 삼겹살과 치킨 남녀노소 가릴거 없이 모두가 좋아하지만, 특히 남성 직장인들이 많이 좋아한다. 뿜어져 나오는 그 냄새와 동물성 기름의 그 맛 때문에 비만 및 건강 걱정이 되면서도 많이 먹는 음식이다. 

동물성 기름이 안좋은 이유는 무엇일까?

동물성 기름에는 주로 포화지방산이 들어 있으며 식물성 기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상온에서 굳은 동물성 기름의 포화지방산을 과잉섭취할 경우 비만, 동맥경화, 이상지질혈증 등을 유발하며 심혈관 질환 주요원인이 된다. 반대로 식물성 기름인 불포화 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몸에 좋은 기름으로 평가 된다. 

포화지방산이 많은 동물성기름 섭취하게 되면 내장지방이 쌓이게 되는데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노화와 세포손상을 유발하는 유해 활성산소를 만들며 장기를 압박해 기능을 약화시켜 당뇨병,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등 만성질환 원인이 된다.

 

 

 

이러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되어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심혈관계 무리를 주어 심근경색, 뇌출혈, 뇌경색 등 뇌혈관질환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친다.

삼겹살, 치킨 좋아할수록 위험한 질환 5가지

1. 심근경색, 뇌출혈, 뇌졸증 등 심혈관 질환

동물성 기름은 혈액 속 지방질 수치를 올리고 지방질은 혈관벽에 쌓이게 된다. 심해지면 혈관 내경이 좁아져 혈압이 높아지고 혈관벽에 쌓인 이물질인 혈전이 혈관을 타고 돌아다니다가 뇌혈관을 막으면 뇌경색이,
뇌혈관이 막혔다가 혈관이 터지면 뇌출혈로 진행되며 심장에 영양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막히면 심근경색으로 이어져 치명적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2. 내장지방이 쌓이는 비만

동물성 지방은 내장지방으로 쌓여 비만을 유발한다. 내장지방도 문제지만, 비만은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고혈압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비만인 사람은 당뇨병을 겪을 확률이 일반 사람보다 높지만 비만인 사람이 살을 뺀다면 그 위험은 절반이상 줄어들 수 있다. 

3. 발기부전, 전립선비대증 등 성기능 저하

내장지방에 의한 복부비만은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감소시키고 에스트로겐과 인슐린수치가 증가하면서 발기부전을 유발하게 된다.

 

 

 

 

정액량이 적어서 고민인 사람에게. 정액량 늘리는 방법

정액량 늘리는 방법. 정액량은 사람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한번 사정시 적게는 0.5cc부터 많게는 20cc까지 나온다. 평균적으로는 2cc에서 5cc 정도가 배출되는 경우가 많으며 다시 생성될 때까지 약 3일이 걸리..

87male.com

4. 거동 불편하게 하는 퇴행성 관절염

동물성 지방의 과다섭취는 비만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 무거운 체중은 관절의 부담을 증가시켜 관절염을 유발할 수 있고 혈액과 림프액의 순환이 원할하지 못해 관절 부위가 붓고 관절의 유연성을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관절 부종의 주의도 필요하다. 

5. 하지 혈액순환장애, 하지정맥류

하지정맥류란 정맥혈관 속에 있는 판막이 제 기능을 상실하여 혈액이 올라가지 못하고 다리 부근에 정체되는 현상을 말한다. 다리 통증 및 다리 저림이 유발된다. 

 

 

삼겹살과 치킨... 정말 맛있는 음식이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적당히 즐기는게 좋을듯 하다. 

삼겹살과 치킨으로 동물성 기름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겪을 수 있는 5가지 질환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고 오늘 저녁 메뉴는 삼겹살에 소주로 정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Favicon of https://southforest0.tistory.com BlogIcon 남쪽숲 2020.02.08 15:15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