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안경에 대한 기초 상식, 안경 쓰는 사람들 필독!

안경에 대한 기초 상식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평소 안경을 쓰거나 시력이 안좋아져서 안경을 쓰려고 생각중인 친구들은 잘 읽어보고 참고하면 앞으로 도움이 될거다.

목차

  • 안경의 선택

  • 안경 렌즈의 선택

  • 콘텍트 렌즈의 선택

 

1. 안경의 선택

안경을 선택할때 자신의 얼굴이 각지거나 둥글다거나 하는건 크게 고려하지 않아도 될 부분이다. 사실 안경은 전체적인 분위기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착용을 해본 다음 구매하도록 해야한다.  

타원형의 안경스타일은 부드러운 느낌, 선한느낌을 준다. 최근에는 스타일리시한 느낌이 추가되서 각진 유형보다 타원형이 더 유행이다. 

 

단색 블랙의 경우 중,고등학생이 많이 쓰기 때문에 고급 브랜드를 사용하더라도 저렴한 느낌이라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다. 화려한게 싫다면 단색 브라운(무광)이 어지간한 피부의 톤과도 잘 맞고 무난하다. 

 

2. 안경렌즈의 선택

렌즈에 대해서는 크게 설명을 할 수가 없지만 목차로 넣은 것은 자신의 눈 상태에 따라 렌즈를 잘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넣었다. 자신이 눈이 나쁘고 예민한 사람들은 자신의 눈 상태에 대해서 잘 알거나 아직 안경을 쓰지 않는 사람들은 꼭 안과나 안경점 가서 눈의 정확한 눈의 상태를 확인하고 렌즈를 선택해야 좋다. 

 

3. 콘텍트렌즈의 선택

콘텍트렌즈는 크게 2가지로 소프트렌즈와 하드렌드로 나뉜다. 

a) 소프트 렌즈

소프트 렌즈의 가장 큰 장점은 착용감에 있다. 렌즈가 아주 얇기 때문에 눈에 밀착이 가능하고 이물감이 적기 때문에 아주 편안한 착용감을 보인다. 그리고 1일용 2주용 한달용으로 자신의 입맛에 맞는 걸로 구매할 수 있고, 대체적으로 사용기간이 짧기 때문에 관리하기도 편하다. 

특히 원데이 같은 경우는 하루 쓰고 버리면 그만이기 때문에 부담도 없고 위생적이다. 하지만 사용빈도와 연관지으면 가장 비싸다. 

b. 하드렌즈

하드렌즈는 눈과 렌즈사이에 눈물을 형성하면서 시력을 교정하는 원리이다. 하드렌즈의 가장 큰 장점은 시력 교정력이 아주 우수하다. 특히 난시 교정력이 우수하다. 

 

소프트 렌즈도 난시교정용 렌즈가 있지만 한계가 있다.  또한, 산소 투과율이 좋아서 눈에 더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단점은 초기비용이 20~30만원 정도로 비싸고 소프트 렌즈에 비해 이물감이 심하다.

 

장기적으로 착용한다고 봤을 때 비용은 더 싸게 먹히지만 적응을 못해서 실패하는 경우도 더러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된다. 그리고 소프트 렌즈에 비해서 관리가 힘든것도 문제다.

 

안그래도 안경 쓰는거 자체가 불편한데 이왕 잘보이고 싶어서 쓰는거 내 시력도 보호하고 안구건강을 지킬 수 있는 제품을 잘 사용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