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전

반응형

2020년 JD파워 차량 내구도 조사에서 제네시스가 1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내구도 하면 렉서스나 BMW, 아우디 등 외국의 차량이 더 좋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물론 그것도 틀린 말은 아니지만 2020년 다 제치고 JD파워 차량 내구도 조사에서는 제네시스가 1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1. JD파워 내구도 조사란?

 

미국에서 권위있는 자동차 정보 사이트인 JD파워에서는 매년 차량별 고장발생률을 측정하는 내구도 조사를 진행하는데 이 조사는 현존하는 내구도 조사 중 가장 정교하고 신뢰성 있는 데이터라고 한다. 

 

2. JD파워 내구도 조사와 제네시스

미국에서의 제네시스의 판매량 자체가 현존 모든 브랜즈 중 최저 수준이라 샘플이 워낙 적으며 JD파워 내구도 조사 자체가 최소 3년이상 탄 차량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19년 이전 제네시스에 대한 조사 결과는 없으며 20년부터 최초 측정을 시작했다. 

 

3. 2020 제네시스 내구도 조사결과

매년 1위였던 브랜드는 렉서스였지만 20년도 조사에서 제네시스가 렉서스를 제치고 1위 달성했다. 대단하긴 하지만 이는 제네시스의 판매 모델이 매우 협소하고, 판매량도 적기 때문에 유리한 측면이 없지는 않았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네시스의 1위는 대단한 기록은 확실하다고 생각함.

 

5. BMW의 내구도

흔히 말하는 독3사 중에서는 BMW가 압도적이다. 이는 독3사 중 가장 빠르게 생산공장이 ai화, 로봇화 되는 것에서 기인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현재 자동차 제조회사 중 BMW만 유일하게 4차 산업 등대 공장으로 선정됏음.

 

6. 아우디의 내구도

 

독 3사 중 아우디의 내구도는 항상 산업 평균치 수준이었는데 90년대 미국 시장에서 아우디의 잔고장 및 결함이 워낙 심해 미국인들의 아우디에 대한 신뢰가 매우 떨어져 있으며, 미국에서 아우디는 맥을 못 추는 상황이라고 함.

 

7. 벤츠의 몰락.

2020 JD 파워 내구도 조사에서 가장 충격적인 건 벤츠다. 벤츠는 18년에 중국 지리자동차가 최대주주로 올라갔으며, 19년 중국 국영기업인 베이징 모터스도 벤츠의 주식을 인수하여 현재 벤츠의 중국 지분만 무려 20%에 육박한다.

 

 

우연의 일치인지는 모르겠지만 중국의 벤츠 인수 이후 매년 내구도 조사 순위가 떨어지고 있으며, 이번 결과에서는 산업 평균보다 한참 아래 수준으로 결과가 나옴으로써 벤츠가 튼튼하다는 것도 다 옛말이 되어버렸다.

 

뿐만 아니라 벤츠는 예로부터 현기차도 한수 접고 가는 초강성 노조로도 유명한데 감사위원 중 약 절반은 노조에서 선출하게 되어있다. 아무래도 강성노조이다 보니 BMW처럼 인력운영이 자유롭지 못하고 그에 따라 단가 절감을 아웃소싱이나 부품 쪽에서 해결하는 것 같은데 이또한 내구도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지 못한 이유라고 생각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