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년생 아재의 놀이터

미래 통합당 출범.

흩어진 보수가 다시 뭉쳤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자유 한국당, 새 보수당이 합친 미래 통합당이 출범했다. 미래 통합당의 당 색깔은 '해피 핑크'로 "국민들의 땀방울과 행복"을 표현한다고 한다. 

 

미래 통합당 로고


미래통합당은미래 통합당은 오는 2020년 4월 15일 총선을 앞두고 2월 17일 공식 출범했다. 미래 통합당은 현 정권의 심판을 외치는데 보수진영의 이번 통합은 2017년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이후 새누리당이 분열 한 이후 3년 만의 재결합이다.
 
이로써 4월15일 총선의 구도는 현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안철수당, 미래 통합당으로 좁혀졌다. 현 미래 통합당에 대세 '도로 새누리당'이라는 의견도 많지만, 이는 현재 미래 통합당의 내부를 보면 기존 새누리당의 규모가 크니 그렇게 보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당대표 황교안.

 

미래통합당의 지도부는 기존 자유 한국당이 주축을 맡게 된다. 그로 인해 황교안이 자유 한국당에 이어 통합당인 미래 통합당의 당대표를 맞는다. 이대로 대선주자까지 나갈 확률이 높아졌고, 그동안의 보수세력의 분열이라는 큰 약점을 한걸음 해결한 것으로 보인다. 

 

총선. 

2020년 4월 15일 총선이다.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지난 대선부터 안타까운 점이 스스로 보수라고 지칭하며 표를 나눠먹는(?) 행태에 대해 불만이 있었다. 뭉쳐도 모자랄 판에 서로가 서로의 적이 되기를 자처했던 보수진영의 그런 상황은 좋지 않아 보인다. 

 

물론 지금도 보수를 자처하지만 자유한국당과 황교안을 싫어하는 세력들이 있다. 정당 지지는 각자의 성향이고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일단 현 정권을 심판하기 위해서는 그나마 확률이 높은 큰 당에 표를 던지는 게 나쁘지는 않은 선택 같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Favicon of https://heyshin33.tistory.com BlogIcon 달러이야기 2020.02.17 20:41 신고

    제발 이번엔....~ 나라를 구합시다 반드시 꼭 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