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피는 87년생 공인중개사

대통령 앞에서 "거지 같아요"

"대통령'님' 앞에서 그게 할 소리냐?"

지난 9일 충남 아산의 전통시장을 들렀던 문재인 대통령은 시장 상인들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한 반찬가게를 찾아 상인에게 인사한 뒤 "(경기가) 좀 어떠세요"라고 물었다. 상인 A 씨는 "거지 같아요. 너무 장사 안 돼요"라면서 "어떻게 된 거예요. 점점…. 경기가 너무 안 좋아요"라고 대답했다.

 

 

한 지상파 방송은 해당 동영상을 회사 유튜브 계정에 공개했고, 문재인 지지자들은 이와 연결된 인터넷 주소, 영상 캡처 사진 등을 소셜미디어와 인터넷 게시판에 퍼 나르며 상인 A 씨를 자신들의 '공격 좌표'로 설정한 것이다.

 

공격의 원인은 

"대통령 앞에서 그게 할 소리냐?"라며 예의가 없다는 것.

그로 인해 A 씨에 대해 인신공격이 시작됐다. '말투를 보니 원래 마음씨가 고약해서 손님이 없다' 라며 '이 집은 나도 안 간다'라는 내용이 있었지만, 사실상 여론몰이 선동질로 '불매운동'을 조장하는 내용이라고 봐도 충분했다. 

 

A 씨는 신상도 털리게 되었는데, 그가 운영하는 가게의 상호명, 주소, 개인 연락처도 모두 공개됐다. 


반대로 문 대통령에게 우호적인 사람에게는 '찬양 릴레이'가 있었다. 지난 12일 남대문시장의 김 모 씨는 "대통령'님'이 잘해주셔서 마음은 편해요"라고 말을 하며 꽃다발을 건넸다. 그 후 해당 꽃가게는 문재인 지지자들이 몰렸다고 한다.  

 

대통령 앞에서 막말하는 것.

지금부터는 내 생각이다. 좋든 실든 대통령이라는 사람은 한 나라를 대표하는 사람임에는 분명하다. 대통령 앞에서 옳지 못한 언행을 한다거나 대통령을 향해 옳지 못한 언행을 하는 것은 당연히 나쁘다고 생각한다. 

 

개그맨 이용진 '"문재인씨" 발언과 표현의 자유에 대해.

개그맨 이용진이 자신이 진행하는 '괴릴라데이트'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호칭을 "문재인 씨"라고 해서 비난을 받고 있다고 한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의견이 둘로 갈리는데 첫번째는 대통령을 "문재인 씨" 라고..

87male.com

모든 사람들이 그 정도 생각은 한다. 그럼에도 자신이 지지하지 않는 사람에 대한 정당한 비판은 당연한 게 아닐까 싶다. 대통령이라고 해서 비판 없이 무조건적으로 지지를 한다면 북한의 행태와 다른 게 뭘까라는 생각이 든다. 

 

이중성.

사람들은 모두 이중성을 가지고 있다. 내로남불도 가지고 있다. 나 또한 그렇다. 하지만 다들 그렇기 때문에 서로 반대세력에 대한 비판을 하는 건 막을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문재인 지지자(진보, 좌파)들의 보수, 우파 정당을 향해하는 비판에 대해서 그들이 그렇게 생각을 하니까 비판을 할 수 있겠지라는 생각이다. 그래서 내가 지지하는 정치인이나 정당에 대해 비판을 하더라도 "그냥 쟤는 그런 생각인가 보다" 하고 만다. 

 

근데 쟤네는 좀 이상하다. 문재인이나 민주당에 대해 비판을 하면 친일파, 틀딱, 토착 왜구, 일베충 등으로 인신공격을 한다. 북한이나 중국에서 김정은, 시진핑을 욕하면 큰일 나는 거처럼 쟤네도 그런다. 

 

내편이 아니면 전부 적군으로, 내 뜻과 다르면 전부 밟아버리기 식의 인민재판. 이게 진정 자유로운 민주주의 국가의 행태인가 싶다. 대통령에 대한 존경이 아닌 북한인민들의 김일성 일가 숭배와 비슷해 보이는건 느낌탓이겠지?

 

질문

닭근혜, 쥐박이, 문재앙

 

위 세 개의 단어 중에 앞의 두 개는 표현의 자유고 마지막 1개는 국가원수 모독이라는데 왜 다른 거냐? 나도 니들처럼 민주주의를 사랑하는 깨시민으로 태어나고 싶다. 이유를 설명해주기 바란다. 

 

그리고 가끔 보면 문재인 욕하는 사람들한테 "문재인 덕분에 민주주의 사회가 돼서 이렇게 자유롭게 욕해도 안 잡아간다"는 사람들 있던데 너네 예전에 "닭근혜, 쥐박이" 할 때 잡혀갔음?

 

 

아무튼 나도 토착왜구, 일베충, 틀딱 이런거 말고 자랑스런 민주주의, 깨시민하고 싶으니까 너희들의 제대로된 교육 좀 부탁할께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Favicon of https://heyshin33.tistory.com BlogIcon 달러이야기 2020.02.18 19:33 신고

    지금 제가 만들려는 내용과 똑같네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