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87년생 아저씨의 놀이터

다이어트 중에 가장 당기는 음식은 라면이다. 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난 라면이 너무 땡긴다. 라면은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 최악이고 그렇지 않더라도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강하다.

 

라면 나트륨 수치

 

이는 나트륨 함량과 연관이 있는데 나트륨 함량이 높은 라면은 1봉지 기준으로 1,880mg의 나트륨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하루 나트륨 권장섭취량인 2,000mg에 육박한다. 라면을 먹으면서 김치 좀 먹고 나처럼 2개를 끓여 먹는 사람들에게는 일일 섭취량을 쉽게 뛰어넘는 수치이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라면을 많이 먹는다면 고혈압, 위축성 위염등의 건강악화가 시작될 수 있다. 높은 지방과 칼로리로 비만은 덤이다.

 

라면을 무조건적으로 피하는게 좋을까? 절대 아니다. 먹고 싶은걸 참으면서 오는 스트레스로 인해 건강이 악화될 수도 있다. 

그럼 이왕 먹는 라면 건강도 생각하며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보자.

 

우유

 

라면을 끓일 때 우유를 약간 넣어주면 라면에 포함된 나트륨 수치를 약간 줄일 수 있다. 저녁에 라면 먹고

자면 아침에 퉁퉁 붓는게 나트륨 성분 때문이라고 한다. 

 

콩나물

 

콩나물에는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렇기에 콩나물을 넣어서 라면을 끓여먹을 경우 자연스럽게 나트륨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 술 먹고 해장으로 라면을 끓여 먹는 경우 해장력은 더 올라간다.

 

양파

 

양파는 기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다. 라면에 많이 포함된 기름을 양파가 흡수해 기름을 줄일 수 있다. 

 

면 끓인물 버리기.

면을 먼저 끓인 다음 면이 익으면 면을 따로 건져내고 새로운 물에 건진 면과 수프를 넣고 끓이는 방법이다.  면이 익으면서 배어 나온 기름을 잔뜩 품은 물을 버려낼 수 있으니 기름 섭취량을 한껏 줄일 수 있다. 

 

하지만 라면 물을 버리려다가 위와 같은 대참사가 일어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키친아트 국수냄비

COUPANG

www.coupang.com

위와 같은 대참사를 피하기 위해서 국수냄비 하나 장만 해놓는것도 나쁘지 않다. 라면 끓이는 외에도 활용도가 아주 높다.

 

하지만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는 말이 있다. 라면은 라면 본연의 맛이 가장 맛있는법. 너무 자주 먹지 말고 가끔 먹는 라면이니 그냥 본인의 입맛에 먹자. 매일 매끼를 라면으로 먹는 거 아니잖아?

 

맛있는 라면 순위 베스트 10. ft. 지극히 주관적

라면은 너무 맛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일주일에 못해도 3~4번은 먹었다. 개인 취향이긴 하겠지만, 나는 컵라면보다는 끓여먹는 라면이 좋다. 그래서 편의점에서 간단히라도 컵라면을 먹을 일이 생기면..

87male.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Favicon of https://heyshin11.tistory.com BlogIcon 달러이야기 2020.02.18 19:32 신고

    라면을 안먹은지가 오래되서...^^

    • Favicon of https://87male.com BlogIcon 87MALE 2020.02.19 16:08 신고

      저도 다이어트 시작 후 라면을 거의 안머긴 하는데 ㅋㅋㅋ 이왕 먹게 될일 있으면 최대한 맛있게 먹으려고 합니다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