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87년생 아저씨의 놀이터

국내 대형 커뮤니티 중 하나인 디시인 사이드의 우한 마이너갤러리에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나 봤다. 대한민국의 여론을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조선족들의 손에서 놀아나고 있다는 이야기다. 

 

이 이야기는 어제 '조선족의 고백'이라는 글로부터 시작이 된듯 한데, 합리적 의심을 할 수 있지만 솔직히 조금은 터무니 없는 음모론이 아닐까? 라는 생각 때문에 그냥 웃고 넘겼다. 

 

그런데 오늘은 그에 대한 추가이야기도 있고, 자기들 나름대로 '조선족'을 검거했다면서 썰을 풀길래 내 의심은 그저 그런 의심이었다가 '어? 진짜 그런거 아닐까?' 라는 의심으로 바뀌게 되었다. 

 

어제와 오늘의 내용을 정리하자면 디시인 사이드의 우한마이너 갤러리에서 자신이 조선족이라고 주장하는 한 사람이 조선족들이 대한민국의 각종 SNS에 조선족 댓글 부대가 있는데 그 조선족들이 인터넷 기사나 SNS에서 여론조작을 주도한다는 내용의 글로부터 시작이 됐다. 

 

글의 전문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어느 조선족의 고백

반일할때가 아니고 반중할때입니다 이제 한국전력도 중국입찰 시킵니다 점점 중국에 먹혀가고 있...

cafe.naver.com

출처: 네이버 카페 파우더룸

 

그냥 의심으로 넘기기에는 지금의 상황과 너무나도 맞아 떨어진다. 그렇다고 사실이라고 단정짓기에는 허술한 점이 너무나도 많다. 중국은 공산주의 사회국가인데 아무리 한국사람들이 불쌍하다고 한들 자신은 중국사람일텐데 자신의 신변에 위협을 느낄만한 일을 왜 했을까? 

 

하지만 그렇다고 보기엔 또 신빙성이 있는게 흔히들 말하는 '부적'이라는 게 있다. 아래의 사이트인데 중국말로 되어 있어서 뭔말인지는 모르겠지만, 디시인사이드 우한갤러리 네티즌들의 말에 의하면 중국 정부를 비판하는 내용의 사이트라고 한다. 

 

중국은 개인의 인터넷까지 통제를 하여 방문기록까지 검열이 된다고 한다. 중국 IP를 통해 이와 같은 사이트를 접속한다는거 자체만으로 신변에 위협이 생긴다고 하는데 중국 가본적이 없어서 그게 사실인지는 모르겠다. 

freehongkong.org

dongtaiwang.com

 

아무튼 말투가 어눌하거나 맹목적적으로 문재인 대통령과 현 여당을 옹호하고 야당을 까내리는 사람들의 댓글에 해당 사이트의 주소를 링크로 넣으면 댓글을 삭제하고 빤쓰런을 한다거나 '나는 개인이오' 라는 이해할 수 없는 말을 하며 다급함을 표현한다고 한다. 

 

 

사실의 여부는 나는 모르겠다. 그냥 단지 이게 사실이라고 생각을 하면 지금까지의 모든게 이해가 될 뿐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참고하길 바란다. 무조건 믿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선택은 개인이 하는거고 판단도 개인이 하는거다. 

 

 

조선족 댓글공작 게이트 정리 - 우한 갤러리

정리해놓을테니 각 커뮤에 뿌리셈 야갤에도 올리고 신문사에도 제보 ㄱ 5줄정리 1. 조선족 퇴치부적은 효과가 매우 뛰어남 2. 대깨문 대장 김겨쿨의 실체는 조선족 댓글공작부대였음 3. 대깨문은 사실상 허상. 대다수의 공

gall.dcinside.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Favicon of https://heyshin11.tistory.com BlogIcon 달러이야기 2020.02.28 17:14 신고

    이거이거 봤습니다. 분명 확리적인 의심을 해봅니다.

    • Favicon of https://87male.com BlogIcon 87MALE 2020.02.28 20:34 신고

      사실이라면 그동안의 의문점이 퍼즐처럼 맞춰지긴 하는데 사실 좀 너무 허무맹랑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근데 만약 사실이라면 어이가 없네요. 그동안 짱깨새끼들한테 놀아난거 밖에 안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