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피는 87년생 공인중개사

전자담배 액상은 향을 나타내는 향료와 니코틴으로 구성되어 있다. 맛과 향을 담당하는 향료는 PG와 VG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둘의 함유량에 따라 전자담배의 맛에 차이가 있다. 전자담배 액상의 성분인 PG와 VG에 대해 제대로 알고 액상을 선택한다면 더 나은 베이핑을 즐길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PG (Propylene Glycol)

PG는 주로 액상의 베이스로 쓰이고 청량감과 타격감을 담당한다. 무색투명한 시럽상 액체로 냄새가 없거나 또는 약간 있으며 쓴맛과 단맛이 있는 액체다. 

보통 인체에 무해하다고 알려져 있으나 PG또한 화합물이므로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기도 한다. 전자담배의 액상 비율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한 PG는 물처럼 맑고 점성이 약하다. 점성이 약해 액상 주입이 편리하고 무화기에 무리가 덜 간다는 장점이 있다.

 

VG 액상에 비해 타격감은 좋지만 무화량은 적다. 하지마 VG에 비해 맛 전달력이 상대적으로 우수하다. 

 

 

 

VG (Vegetable Glycol) 

VG 액상은 전자담배의 ​무화량을 많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식물성 글리세린이 들어있으며 PG액상보다 점성이 강하다. PG액상에 비해 맛 전달력은 조금 떨어지지만 무화량이 많다. 점성이 강해 PG 액상에 비해 무화기에 많은 무리를 줄 수 있다. 

VG와 PG 는 모두 식용으로 쓰이고 물에 잘 녹는 수용성으로 인체에 무해하다. 물에 잘 녹는 수용성으로 무화 기를 청소할 때 특별한 재료 없이 물로만 세척이 가능하다. 

 

향료를 구매할 때 VG와 PG의 성분을 확인하고 구매를 한다면 더 즐거운 베이핑을 즐길 수 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 VG: 끈적이고 연기는 많은데 맛이 덜함.
  • PG: 덜 끈적이고 연기는 적지만 맛있음.

 

 

 

전자담배 액상 VG,PG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다. 액상 구매 시 함유량을 보고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고 구매를 한다면 더 만족스러운 베이핑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