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전

반응형

택배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굉장히 많다. 물건을 주문하고 택배를 기다리다가 택배가 도착했을 때의 그 기분은 너무너무 좋다. 택배가 빠른시기에 도착을 하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럴 경우 옥천 HUB, 청원 HUB 등 "HUB" 에서 오랜기간 묶여있는 경험을 한 적이 있을 텐데 오늘은 HUB는 무엇인지 알아보고 청원 HUB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청원 HUB 위치, 택배 안오는 이유

HUB?

HUB는 택배물품을 배달하는 곳이 아니다. HUB는 각기 다른 지역에서 보내진 택배 물품들이 목적지 별로 분류되는 터미널로, 분류된 물품은 트럭 등 운송장비에 실려 영업소로 이동한다.

 

대표 HUB로는 청원 HUB와 옥천 HUB를 들 수 있는데, 택배 물품이 많을수록 HUB에서 머무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청원 HUB 위치 

청원 HUB의 정식 이름은 CJ 대한통운택배 청원허브터미널로,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 연청로 1263-16에 위치해 있다.

청원HUB 물류센터로 운반된 택배는 간선하차, 물류분리, 행낭포장, 간선하차의 단계를 거쳐 영업소로 전달된다. 간선하차는 트럭에 실린 물건을 내려 분류하는 것을 말하고 행낭포장은 분실이나 파손 위험을 줄이기 위해 작은 크기의 택배물을 재포장 하는 것을 말한다. 

간선상차는 분류된 택배 물품을 트럭에 싣는 것으로, 간선상차까지 끝나면 다음 목적지로 이동된다. 택배 배송조회 시 청원 HUB 건선상차로 표기되어 있다면 보통 하루만 기다리면 물품이 수취인에게 전달된다. 늦어도 2~3일안에는 물품이 도착하는게 보통이다.

 

청원HUB에 갇힌 내 택배 찾는 방법.

오랜기간 택배가 오지 않고 답답한 와중에 청원 HUB가 우리집과 가깝다고 직접 찾아가서 택배를 찾아오면 안될까? 하는 생각을 해본 사람이 있을테지만, 직접 찾아 수령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택배 상/하차 알바를 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하루에도 엄청난 양의 택배를 취급하며 HUB는 일단 모여서 목적지 별로 분류를 하는 곳이라 취급하는 택배의 양은 어마어마하다. 그러니 아무리 오랜기간 청원HUB에 머물러 있더라도 찾아가지 말고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는 것이 훨씬 편하고 가능성이 높다.

 

 

 

CJ대한통운 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255번으로 월요일~금요일 기준 CJ대한통운 택배 고객센터는 오전 8시부터 오후 6까지 운영된다. 토요일은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단축 영업을 한다. 

 

택배의 버뮤다 삼각지라 불리는 청원HUB에 대해 알아봤으며 절대로 내가 시킨 택배가 빨리 안와서 빡쳐가지고 작성한 글 아니다. 절대 아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