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전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요건 및 준비서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이하 '중기청')을 이용하여 전셋집을 구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대출'이긴 하지만 이자도 높지 않은 편이며 월세보다 저렴한 이자로 월세의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월 10만 원대의 이자로 1억 정도 되는 전셋집을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출 상품이다.


1.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이란?

중소기업이라고는 하지만 중소기업의 범위는 상당히 넓다. 일반 기업은 물론 아르바이트, 프리랜서도 가능하다. 정직원일 필요도 없고 계약직도 가능하며 심지어 인턴이라도 대출이 가능하다. 

 

금리도 1.2%정도로 매우 낮다. 대출로 1억을 빌린다고 해도 연 1.2%면 월 10~13만 원가량이다. 1억짜리 전세를 월 13만 원 정도로 살 수 있는 효과를 낸다. 

 

일반 원룸이 보증금 300에 30~33만원 정도 하는 걸 생각해보면 훨씬 이득이다. 


2. 연령 요건 

연령 요건은 만 34세 이하 청년이다. 한두살 차이로 요건이 안된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남성들에게만 해당되는 요건 완화 혜택이 있다. 

 

바로 군복무 혜택이다. 자신이 복무한 연수만큼 연령제한을 완화해준다. 예를 들어 부사관으로 4년 복무를 했다면 만 38세라도 군 복무 4년을 완화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나이 계산은 '만 나이'로 하니까 86년생(글 작성 기준 35살)이라도 생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연령요건에 충족한다.

 

 


3. 직장 요건

자신이 다니는 직장이 중소기업에 해당하면 가능하다. 앵간한 기업은 해당하겠지만 그래도 불안하다면 1) 직장 경리 혹은 세무 담당에게 물어보거나 2) 은행에 몇 가지 서류를 챙겨가서 물어보면 바로 알려준다.


4. 준비 서류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신청시 필요서류가 좀 있는데 그리 어렵지 않게 준비할 수 있다.  

 

  1. 스스로 챙기는 서류
  2. 회사에서 챙겨줘야 하는 서류
  3. 부동산에서 챙겨야 하는 서류

 

자세한 서류 목록은 아래 영상 2분 18초쯤에 있으니 확인 후 준비하도록 하자.

 


5. 집 구하는 방법

자신이 거주할 집을 알아봐야 하는데 '직X', '다'X' 등등 많지만 허위매물이 많으니 '네 X버 부동산'을 이용하는 편이 좋다. '네 x버 부동산'의 경우 매물 확인을 네이버 측에서 직접 확인해서 허위매물의 빈도가 적다. (필자는 현재 부동산에서 근무 중인데 이런 부분 때문에 네x버에 광고 올리기 더럽게 귀찮다)  

 

위의 영상에 '네x버 부동산' 사용방법도 나오니 모른다면 영상 한번 보는 걸 추천한다.


※ 요약.

  • 정부에서 운영하는 주거 복지 정책
  • 요건에 해당하면 무담보, 초저금리로 1억까지 대출가능
  • 월 10만 원대로 원룸보다 좋은 전셋집 거주 가능
  • 원금 걱정 없음.

 

 

원금 걱정이 없다는 게 계약 시 정부에서 집주인에게 직접 전세금을 꽂아주고 세입자는 그에 해당하는 이자만 내면 된다. 계약이 끝나면 집주인에게 직접 받아가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 계약기간 동안 이자만 내면 된다. 

 

그 이자가 일반 원룸 월세보다 훨씬 저렴하니 개이득임.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