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피는 87년생 공인중개사

87년생 미혼 수컷인 필자는 오랜만에 친척들이나 친구들을 만나면 듣는 질문이 있다.


"결혼은?"

자신이 비혼 주의라서 평생을 혼자 살아갈 생각이라면 전혀 상관이 없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이 질문에 대해 대답하기도 어렵고 좀 더 나아가 짜증이 날 수도 있다. 

 

소개팅이라도 받고 싶은데 환경적 요인으로 소개받기가 어렵거나 소개는 많이 받지만 자신이 눈이 너무 높아서 성에 안 차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다. 이렇듯 다양한 이유로 결혼이 점점 늦어지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다고 결혼을 포기해야할까?

그렇지 않다. 자본주의 시대에서는 돈으로 정말 여러 가지를 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오늘은 '결혼정보회사(이하 '결정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이름이 결정사라고 해서 조건보고 바로 결혼을 하는게 아니라 결정사는 결혼을 전제로 남녀의 만남을 주선하는 업체를 말한다. 업체의 소개로 상대를 만나보고 결혼으로 넘어가든 말든 그건 알아서 하면 된다. 

 

결정사는 듀X, 가 X 등 정말 다양한 업체가 있다. 이름 없는 소규모 업체를 시작으로 해외 결혼만을 위주로 하거나 재혼전문 업체 등등이 있다.


1. 조건

사람마다 원한느 조건이 다르긴 하지만 외모, 학벌, 직업, 나이, 재산정도를 평가한다. 

 

일반적으로 남성들은 상대방의 '외모'를 많이 본다고 한다. 다른 조건이 좋아도 외모가 별로라면 평가가 그리 좋지는 않다. 나이, 직업, 학벌, 재산 부분은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다. 

출처 -결혼정보회사 듀오 - 

반대로 여성들이 많이보는건 당연히 직업 또는 재산이라고 한다. 선호하는 직업은 공무원, 공기업, 대기업 정도고 재산은 금전적으로 풍요로운 수준을 원한다. 하지만 직업과 재산 조건이 좋다고 하더라도 학벌이 낮다면 매칭이 힘들다고 한다. 

 

남녀 불문하고 좀 까다로운 사람들은 가족, 친척들의 조건까지 볼 정도로 범위가 넓어지는 경우도 있다. 이런 조건들은 사람마다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정답은 없다.  


2. 비용

업체마다 다르다. 그러나 일반적인 경우라면 1회당 20~30만원정도로 형성되어 있다. 매회마다 결제를 하는 시스템이 아니라 '몇 회에 얼마'식으로 결제하는 경우가 많다. 

이외에도 결혼 성사비를 요구하는 업체도 있는데 나쁘다고만 볼 필요는 없다. 업체에서 요구하는 결혼 성사 비는 적지 않은 금액이기 때문에 횟수만 채우고 끝내는 게 아니라 회원의 결혼 성사에 더 큰 노력을 한다고 볼 수도 있기 때문이다. 


3. 회원 상태

남자들은 30대 초반부터 중반
여자들은 20대후반부터 30대 초반

이 정도대의 연령대가 적령기라 본다. 경제적으로 사회적으로 안정적인 기반을 갖추고 흔히 말하는 '결혼 적령기'이기 때문이다. 

어떤 상대가 나오냐면 본인의 조건에 맞는 상대가 나온다. 상대가 너무 초라한 사람이 나왔다고 욕할 필요는 없다는 말이다. 본인의 수준이 그런 거다.


4. 사기냐 진짜냐?

소개팅 자리에 업체의 아르바이트생이 나오는 게 아니냐며 의심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돈 내고 가입했는데 매칭 시켜줄 이성이 없는 경우 원하는 이성 회원에게 만남을 대가로 할인, 추후 좋은 조건의 소개팅 약속 등을 대가로 매칭을 시켜주는 경우가 있다. 

 

이런 일회성 만남은 대부분 거절로 마무리되어 횟수 카운트만 날리고 끝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차라리 환불을 해준다면 모르겠지만 비싼 금액을 지불하고 농락을 당하니 불만이 있을 수밖에 없다. 


4. 어느 업체가 좋은가?

정답은 없다.


작은 업체라도 알바 사기를 당할 수 있고 큰 업체라도 원하는 사람이 없을 수도 있다.


5. 현실적인 팁

결정사를 가입해도 결혼은커녕 연애조차 못할 수도 있다. 상대방의 스펙에만 집중한 나머지 "나"를 잊어버리기 때문이다

내 스펙이 떨어지면 당연히 상대방의 스펙도 떨어지고 내 스펙이 좋으면 당연히 상대방의 스펙도 좋아지는 게 당연한 건데 아직도 연예인 누구를 닮으면 좋겠다, 직업은 어땠으면 좋겠다 등의 생각은 빨리 접는 게 좋다. 

 

본인이 사람을 볼 때 절대 포기하지 못하는 최소한의 것만 남기고 나머지는 조금은 내려놓을 필요가 있다.


추가로 결정사에 몰래 가입당한 사람들도 엄청 많다. 

요즘은 결혼을 늦게 하거나 안 하려는 사람이 많다 보니 부모님들이 자식들을 몰래 가입시키고 자꾸 결혼을 하라며 누구를 소개해주고 결혼을 닦달한다. 

데스노트

만약 부모님이 대놓고 너를 결정사에 가입시켰으니 만나봐라 만나봐라 쪼으면 오히려 더 반대한다. 자신이 결혼 적령기인데 부모님이 자꾸 이성을 소개해준다면 '아 내가 가입당했구나?'라고 의심해볼 만하다.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