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전

최근 엄청난 비로 인해 전국 곳곳에서 피해를 입고 있다. 그중에서도 갑작스럽게 불어난 물로 인해 도로에는 물이 넘치고 자동차가 물에 잠기기도 한다. 이로 인해 침수차가 엄청나게 생겨나고 있다.

 

필자 역시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알아보는 중인데 쏟아져 나오는 침수차로 인해 그냥 조금 더 타기로 결정했다. 중고차 구매 시 침수차량인지 아닌지 구분하는 7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차량 내부의 악취

청소 및 방향제로 냄새를 없앴겠지만, 냄새가 나지 않더라도 창문을 모두 닫고 에어컨이나 히터를 틀어보고 악취가 난다면 침수 여부를 의심할 필요가 있다.


2. 엔진룸 진흙 흔적 확인

단순한 먼지가 아닌 진흙의 흔적이나 녹, 부식된 흔적이 있다면 침수차량임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3. 침수차량 조회하기

보험개발원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카히스토리를 통해 무료로 침수차량 조회가 가능하다.


카히스토리 바로가기

 

카히스토리

어제 조회된 최대피해 차량 262,996,263원 ( 37두34** )

www.carhistory.or.kr


4. 안전벨트 끝까지 당겨보기

운전석, 보조석, 뒷자석까지 모두 끝까지 당겨서 확인해야 한다. 침수차량인 경우 끝까지 당겼을 때 진흙이나 오물, 곰팡이의 흔적이 있을 수 있다.


5. 시트 아래부분 확인하기

시트 밑부분에 흙이나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시트 아래부분은 젖으면 잘 마르지도 않아서 얼룩 또는 곰팡이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


6. 시가잭 안쪽 확인하기

시가잭 소켓을 면봉등을 이요해서 문질러 녹이나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일반 차량이라면 시가잭 소켓 안쪽에 물이 들어갈 일이 없다.


7. 연료 주입구 근처 확인하기

침수차량이라면 연료 주입구 근처에 오염물질이 뭍어있다. 비가 오거나 세차를 하면서 물이 들어갈 수는 있겠지만, 흙탕물이나 녹슨 흔적이 보인다면 침수차량일 가능성이 높다.


당신을 위한 추천 컨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