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전

반응형

(해당 게시글은 초보를 위한 글입니다. 이미 충분한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께는 별로 필요 없는 글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 단순히 자신의 생활을 기록하기 위해서, 그리고 블로그로 인해 수익이 생긴다는 이야기를 듣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

 

하지만 막상 블로그로 만족할 만한 수익을 얻기는 쉽지 않다. 자세하게 알려주는 사람도 없고 처음부터 너무 큰 욕심을 내는데 그에 상응하지 않은 처참한 수익에 포기를 하는게 대부분이다. 

 

필자역시 처음 시작했을 때 하루 0~0.1달러 정도의 처참한 수익을 보고 때려칠까 했지만, 약 2년이 지난 지금 하루 10달러정도 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대단하다고 할 수익은 아니지만 하루 10달러 한달 300달러 정도면 약 40만원으로 나름 만족적인 수익이다.


2년동안 어떻게 수익을 올렸을까?

인터넷 카페나 유튜브, 블로그등을 보면 유료강의를 팔기도 한다. 하지만 난 유료강의는 한번도 보지 않았다. 유료강의를 안봤으니 이정도밖에 수익이 안나온다고 생각하려면 그렇게 생각해도 좋다. 근데 처음부터 비싼 가격을 내면서 강의를 듣는거 보다 일단 직접 부딪하고 경험해보는 길을 택했다. 블로그로 강의료를 충분히 대체할 수 있을 때 한번쯤은 들어볼 생각은 있다. 

 

나는 무료 커뮤니티를 많이 이용했다.

 

그 중에 가장 많이 본 것은 '애드센스 포럼' 이라는 커뮤니티다.

 

애드센스 포럼 커뮤니티

애드센스 포럼, 블로그 티스토리 사이트 및 유튜브 애드센스 사용자 모임 커뮤니티 포럼

adsenseforum.co.kr

'애드센스 포럼'이란?

'애드센스 포럼'은 구글의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얻는 많은 블로거, 유튜버들의 커뮤니티 공간이다. 블로그나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로 수익을 벌어들이는 실제 유저들이 활동을 하는 곳으로 흔히 말하는 '고인물'들이 많아 초보 유저들에게 피드백도 해주고 운영팁, 수익공개등을 하며 자극을 받기도 한다.  

초보자 가이드를 정독 한 후 블로그 포럼의 글들을 짬짬히 읽어두면 생각보다 엄청난 도움이 된다. 

 

특히 '블로그 포럼' 탭의 '꿀팁'게시판에는 말 그대로 꿀팁들이 많다. 처음이라 만족할만한 수익이 나오지 않는 것은 당연하다. 꾸준히 하다보면 많지는 않지만 나 정도까지는 금방 안정화 시킬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당신을 위한 추천 컨텐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