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전

반응형

우리를 매우 열 받게 하는 흔히 날파리라 불리는 아주 작은 파리가 있다. 작은 파리의 종류는 매우 많은데 우리가 알아야 할 파리는 두 종류 정도로 압축할 수 있다. 

1. 초파리(vinegar fly, small fruit fly) 종류

특징은 눈이 붉고 전체 적으로 둥근 형태의 몸을 가지고 있다. 집안에 먹고 남은 과일 껍질이나 음식물 쓰레기가 방치되어 있으면 어느샌가 나타나 우리를 짜증 나게 한다. 

 

이런 초파리를 없애는 방법은 일단 음식물 쓰레기 특히 과일 껍질 같은 과일 쓰레기를 잘 밀봉해서 처리하고 싱크대 청결유지에만 신경 써도 금방 사라진다. 

 

초파리 트랩이라고 하며 초파리를 없애는 방법도 있겠지만 음식물 쓰레기 관리를 잘해서 원초적으로 없애는 방법을 더 추천한다. 하지만 사실 초파리는 사람에게는 잘 붙지 않고 음식에만 붙는 특성이 있어 사람을 크게 귀찮게 하지는 않는다.


2. 벼룩 파리(Phorid fly) 종류

우리를 짜증 나게 하는 파리는 바로 이 파리라고 볼 수 있다. 모기약, 파리약 면역이 있고 사람에게 들러붙고 병균도 퍼트린다. 빛이나 이산화탄소에 반응하며 가끔은 사람을 물기도 한다. 

 

벼룩 파리는 태생부터가 초파리랑은 다르다. 벼룩 파리는 배설물 같은 유기물이나 하수도에 알을 깐다. 집안을 아무리 깨끗하게 유지해봤자 하수구를 타고 올라오기 때문에 미연에 방지하기가 어려운 게 사실이다. 

 

벼룩 파리의 퇴치법은 사실상 없다고 볼 수 있다. 초파리 트랩에도 안 들어가고 모기약 파리약에 강한 내성을 가지고 있다. 그나마 효과 있는 방법이 직접 잡거나 전기 해충 퇴치기 정도뿐이다. 

전기해충퇴치기 구매하러가기

 

유니맥스 20W 전기 해충 모기 퇴치기

COUPANG

www.coupang.com



아니면 하수도를 막아버리거나 에어컨을 틀어 온도를 낮게 유지하는 방법밖에 없다. 우리가 아는 우리를 귀찮게 아는 작은 파리는 초파리가 아니라 이 벼룩파리이다. 

 

초파리는 사람에게 잘 덤비지 않고 그냥 과일껍질이나 좋아하는 순한 파리다. 그래도 짜증나니 초파리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놓고 미연에 방지하도록 하자.


당신을 위한 추천 컨텐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