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전

반응형

전자담배를 시작하는 가장 첫번째 이유는 금연을 위해서 액상형 전자담배로 넘어오는 사람이 대부분이 아닐까 싶다. 그 다음으로는 때 담배 피다가 냄새와 집에서는 전자담배를 사용하려는 목적으로 넘어오는 사람들, 그리고 원래 담배를 피우지는 않지만 호기심 혹은 많은 무화량으로 관심 받기 위해 입문하는 사람들이 있다. 

 

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대부분 이런 이유로 시작하는거 같으니 이를 기준으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1. 원래 담배 안 피는데 맛, 호기심, 멋있어 보여서 입문하고 싶은 사람

솔직히 말하면 추천 하지 않는다. 담배를 안 피우는데 단순 호기심과 멋있어 보여서 백해 무익한 담배를 시작한다고? 정말 안좋은 선택이라 생각한다. 그래도 정 전자담배를 하고 싶다면 액상은 무니코틴 액상을 사용하기를 추천한다. 근데 최고의 선택은 애초에 시작을 하지 않는 것이다. 


2) 새해에는 금연, 감연을 위해서 입문하는 사람

새해만 되면 금연, 혹은 담배를 줄이려는 시도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러 커뮤니티를 보다보면 어디가서 골동품 같은 제품 십몇만원씩 주고 눈탱이 맞고 오는 사람들이 아주 많다. 입문하려는 사람들이 최소한의 정보를 알고 갔다면 당하진 않았겠지만 이는 구매자들이 멍청한게 아니라 업주가 쌩 양아치인거니 자괴감에 빠질 필요는 없다. 

그래서 전자담배를 알아보려는데 입호흡, 폐호흡, 팟디바이스,CSV, 한발기기, 기성탱크, 리빌드 뭐 등등 용어가 많아서 혼란이 오기 마련이다. 이는 다른 글에서도 설명 했으니 여기서는 간단히 이야기 해보자면


2021/01/11 - 전자담배 입문 가이드

 

전자담배 입문 가이드

2021년 새해가 밝았다. 새해가 되면 다짐하는 것들이 있다. 바로 위의 사진과 같은 것들을 다짐한다. 하지만 대부분은 실패로 돌아가는 게 사실이다. 전자담배 관련 커뮤니티를 보면 새해가 되면

87male.com


일단 연초를 사용하다가 전자담배로 넘어왔다면 입호흡 기기를 구매하면 된다. 입호흡 기기 추천은 아래에 다시 나열하도록 한다. 사실 폐호홉 기기나 입호흡 기기나 원하는 것을 선택하는게 맞는데 연초를 사용할 때와 같은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이 입호흡 기기라 거부감이 덜 하다. 또 연초에서 넘어오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빠는 느낌(흡압)이 다르다고 전자담배를 싫어하는데 폐호흡은 상당히 널널하고 입호흡은 연초만큼의 쫀쫀함을 느낄 수 있다. 

 

입호흡 기기 추천

1) 유웰 발라리안

현재 입문하기에 가장 좋은 입호흡 기기는 발라리안이라고 생각한다. 휴대성 좋고 배터리 용량 넉넉하고 코일 수명 오래가고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입문자들에게만 좋은게 아니라 흔히 말하는 고인물 유저들도 발라리안을 구매 후 기존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사람들이 많다. 

 

코일은 0.6옴 1.0옴이 있는데 옴이 낮을 수록 더 진하고 달달한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는 코일을 사용하면 된다. 

2) 부푸 브이쓰루 프로

Voopoo의 역작이라고 불리는 브이쓰루 프로다. 발라리안보다 작은 크기로 더 가볍고 휴대성이 좋다. 크기에 비해 배터리양은 좀 적다. 코일 수명은 발라리안 수준으로 오래가는 편이다. 

발라리안 보다는 덜 달고 향이 선명한 편이라 너무 단맛이 싫다면 브이쓰루가 더 낫다고 본다. 발라리안에서는 안되는 출력 조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3) 노틸러스 프라임

단맛을 싫어하고 향을 즐기고 싶다면 단연 노틸러스 프라임을 추천한다. 요즘 나오는 입호흡 기기들이 단맛을 부각시켜주는데 노틸러스 프라임은 단맛 보다는 향 표현이 좋다. 예전부터 유명한 노틸러스 코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코일 수급도 아주 좋다. 

 

최대의 단점은 빠는 느낌(흡압)이 널널한 편이라 연초에서 넘어오는 사람들은 그 특유의 빠는 맛을 느끼기 좋지 않다. 배터리 용량은 2000mAh로 셋중에 가장 넉넉한 배터리를 자랑한다. 

 

폐호흡기기 추천

1) 아스파이어 클라우드 플라스크


폐홉 기기치고 많이 작은편에 속하고 2020년 최고의 폐호흡기기라고 생각한다. 코일 수명도 상당히 좋은 편이다. 단맛도 충분히 잘 표현하고 향표현도 상당히 준수하다. 플라스크 역시 입문자에게 추천하지만 고인물들도 플라스크를 구매하여 정착하는 모습이 자주 보일만큼 기기의 성능이 우수하다.

2) 모드기기 + 제우스 서브옴 탱크 or 아스파이어 클레이토샷

내 생각에 18650 배터리 2개가 들어가는 모드기기들은 단순 디자인만 보고 구매해도 될 정도로 기능의 차이가 없다. 마음에 드는 모드기기를 구매하면 되겠지만, 절대 '킷'으로는 구매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함께 딸려오는 무화기는 대부분 평가가 그렇게 좋지 않다.

 

모드기 사용시 배터리와 충전기를 따로 구매해야한다. 배터리는 18650 삼성 30q 배터리를 추천한다. 2개가 들어간다고 2개만 사는 사람들있는데 배터리 소비량이 어마어마하니 이왕 구매하는거 배터리 4개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모드기를 구매했다면 액상을 넣고 사용할 무화기가 필요하다. 이 또한 매우 여러가지가 있지만 제우스서브옴이나 일회용 탱크인 클레이토샷을 추천한다. 사용법이 간단하고 그 간단한데에 비해 만족도는 매우 높다는 평을 받는다. 입문자에게 추천하지만 고인물들 역시 이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다.

 

액상

가장 중요한게 액상이 아닐까 싶다. 액상은 철저하게 사람마다 다르다. 남이 수백병 연속으로 사용하는 인생액상이라도 나에겐 최악의 액상이 될 수 있으며 남들이 다 욕해도 나에겐 인생액상이 될 수 있다. 결론은 본인의 입맛에 맞는 액상을 찾는 과정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다. 

 

pgliquid.com

 

역병쥬스

액상형 전자담배 액상 리뷰 전문 싸이트, 태그 검색, 정보

pgliquid.com

역병쥬스라는 사이트는 유저들이 여러가지 액상에 대해 많은 후기를 남기는 사이트다. 시연이 되면 더욱 좋겠지만, 이 시국에 시국이 불가하니 이렇게라도 자신이 끌리는 액상을 찾아보는건 어떨까 싶다.

 

마무리

전자담배에 입문하려는데 뭐이렇게 알아야할게 많고 귀찮은게 많은지 싶을거다. 다 귀찮으면 발라리안에 0.6옴 코일 끼워서 과엘멘솔 액상 사용하면 된다.


당신을 위한 추천 컨텐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