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전

반응형

전자담배의 종류는 정말 많다. CSV, 팟디바이스, 가변기기, 내장배터리, 외장배터리, 맥모드 등등 정말 많은 종류의 전자다배가 있다. 그 중 오늘 알아볼 전자담배는 맥모드이다. 

 

맥모드 [Mechanical mod]

미케니컬, 메카니컬, 맥, 멕 등으로 불리는 맥모드는 아날로그 형식으로 작동하는 기기이다. 출력을 조절할 수도 없으며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해 정상작동이 불가능한 상황이 와도 중간에서 막아줄 칩셋도 존재하지 않는다. 그래서 맥모드를 부주의하게 사용하면 배터리가 터지느니 하는 걱정을 한다. 

 

맥모드는 트레디셔널, 하이브리드 두가지로 나뉜다. 전자는 배터리와 무화기 사이에 접점이 있는 형태고 후자는 배터리와 무화기가 직접 연결되는 방식이다. 둘다 위험하겠지만, 후자의 경우가 좀 더 관리 방법의 필요가 있는 방식이다. 

하지만 반대로 보면 칩셋이 있는 가변기는 사용자의 부주의를 칩셋이 막아주지만 칩셋이 고장나면 기기를 사용하지 못하거나 인지하지도 못하고 사용하던 사용방식으로 인해 갑작스럽게 터질 수도 있다. 사실 전자담배 사고는 맥모드보다 가변기기에서 더 많이 나타났다고 한다. 

 

관리 방법만 잘 지킨다면 더 안전하게, 그리고 칩셋이 없기 때문에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주의사항

1. 배터리 피복이 까져서 배터리가 노출되었는지 꼭 확인한다. 

2. 무화기의 똥꼬핀이 충분히 튀어나온 무화기를 사용하도록 한다.

3. 무접점 맥모드의 경우 배터리 +극을 아래로 향하게하여 넣는다. 이는 사실 큰 상관은 없지만 혹시라도 배터리가 폭발할시 배터리는 +극으로 터지기 때문에 얼굴이 날아가느니 손목 날아가는게 낫지 않을까?

4. 체결순서는 "무화기 -> 배터리"

5. 분리시에는 반대로 "배터리제거 -> 무화기 제거"

6. 갑작스런 발열이 느껴진다면 고민하지 말고 멀리 던져버리자. 배터리 쇼트가 난 경우 엄청난 발열이 발생하는데 그러고 나서 배터치 +극쪽으로 터질수가 있으니 멀리 던져버리자.

7. 주머니 혹은 가방등 어느정도 미사용 방치시 배터리를 분리하도록 하자. 쇼트가 아니더라도 버튼이 눌려 계속적인 파이어로 발열이 생기며 폭발할 가능성이 있다. 

비보호 고방전 배터리를 사용하는 전자담배 기기의 특성상 안전한 기기는 없다. 하지만 작은 관리습관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조금만 신경써서 즐거운 베이핑 생활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