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전자담배]

저렴한 대용량 액상 '김장액상' 만드는 방법, 김장액상 추천

by 87MALE 2021. 3. 16.
반응형

연초에서 액상형 전자담배로 넘어오는 사람들과 현재 액상형 전자담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생각을 하는 부분이 있다. 바로 유지비를 저렴하게 낮출 수 있는 방법인데 전자담배를 사용하면서 유지비를 낮추를 방법은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다고 본다. 

 

첫번째로 새로운 기기추가 금지, 두번째, 코일을 직접 제작해서 사용하는 리빌드 입문하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늘 해볼 이야기인 '김장액상'이다 

 

2021.01.05 - 전자담배 입문. 전자담배 구성 성분 "PG, VG"

 

전자담배 입문. 전자담배 구성 성분 "PG, VG"

전자담배의 액상은 향료와 니코틴을 제외하면 대부분 PG와 VG로 구성되어 있다. 이제 막 전자담배를 시작하려는 사람이라면 이 두 가지가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이것들이 어떤 기능을 하고 어

87male.com

전자담배 액상의 구성요소에 대해 궁금하다면 먼저 위의 글을 읽고 오는것을 추천한다. 

 

전자담배 액상은 니코틴, PG, VG 그리고 맛을 내는 향료로 구성이 되어 있다. 그 말인 즉, 개인이 4가지 재료를 구해서 직접 섞는다면 직접 전자담배 액상을 제조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된다. 

 

이런 행위를 통해 만들어진 액상을 '김장 액상'이라고 한다. 하지만 많은 검색을 통해 들어봤겠지만, 김장액상은 실패확률이 매우 높다. '프리믹스 향료' 라고 업체에서 판매하는 정량의 향료들로 만들어진 제품도 실패하기 마련인데 자신이 직접 향료를 배합해서 맛있는 액상이 만들어지기는 쉽지 않다. 

 

인터넷상에 많이 공개된 레시피가 있지만, 하나하나의 향료를 구매해서 계량하여 만들기는 초심자로서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다. 나역시도 직접 향료를 구매해 김장을 해본 적은 없다. (이베이프 라는 사이트에 레시피가 많으니 향료 김장을 도전해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 참고바람)

 

레시피 1 페이지 | 이베이프 (evape.kr)

 

이베이프

전자담배 커뮤니티, 포럼, 궐련형, 쥴, JUUL, CSV, 아이코스, 글로, 칼리번, 중고장터, 공동구매, 레시피, 액상, 전담

evape.kr

그래서 차선책으로 많이 선택하는게 '프리믹스 향료'를 통한 김장이다. 김장액상으로 유명한 사이트는 크게 '디알케미스트'와 '더베이퍼' 가 있다. 

 

디알케미스트는 많은 종류의 프리믹스와 '보키'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액상메이커와 전속으로 계약을 맺은 곳이다. 더베이퍼는 정말 엄청난 종류의 프리믹스는 물론이고 정말 다양한 각각의 향료를 취급한다. 둘다 모두 좋은 곳이니 더 맞는 곳을 이용하면 된다. 

 

나는 '디알케미스트'를 주로 이용하니 디알케미스트를 통해 김장액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다.

 

김장액상 만드는 방법

먼저 다신이 입호흡액상을 만들 것인지 폐호흡 액상을 만들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카테고리 중에 N베이스를 선택하도록 하면 아래와 같이 많은 종류의 N베이스가 준비되어 있다. N베이스는 니코틴 베이스로 니코틴이 함유된 PG + VG를 구성으로 이뤄져 있다. 니코틴 함량에 따라 2mg, 3mg, 6mg 가 있으며 이는 완성시 니코틴의 비율을 뜻한다.

입호흡은 일반적으로 디알케미스트 N베이스 기준 니코틴 6mg 50VG 베이스를 사용하며 폐호흡은 2mg/3mg 70VG 베이스를 사용한다. 목적에 맞는 N베이스를 주문하도록 하자. 

 

다음으로 어떤 맛의 액상을 만들고 싶은지 결정하기 위해 '프리믹스 향료'를 선택하면 된다. 

믹스향료는 일반 믹스향료와 벌크믹스향료가 있다. 30ml와 90ml의 용량의 차이일 뿐 모두 같으니 자신이 만들고 싶은 양을 고르면 된다. 

 

N베이스와 향료를 골랐으면 N베이스와 프리믹스 향료를 섞어주기만 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과일맛을 메인으로 하는 것들은 길어야 일주일 정도면 바로 사용해도 충분히 좋은 맛을 느낄 수 있었으며, 연초류, 디저트류의 프리믹스 향료들은 최소 3주~4주정도는 지나야 역한맛이 사라지고 좋은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추천향료

1. 아이스데빌모카(입호흡)

멘솔 담배와 매우 비슷한 맛으로 처음 접해보았을 때 진짜 멘솔 담배를 피우는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였다. 흔히들 재떨이에 빠진 물파스 맛이라고 표현을 하는데 그것도 맞다. 호불호가 엄청나게 갈리는 액상이지만 이 액상이 잘 맞는다면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액상임에 틀림없다. 

 

추천비율

프리믹스 30 + 6mg 50Vg N베이스 50ml = 80ml 

프리믹스 90 + 6mg 50Vg N베이스 150ml = 240ml

 

2. 보스카토

'보키'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개인유저의 레시피다. 화이트 와인의 맛을 표현한거라고 하는데 웰치스 맛이 강하게 느껴지며 와인을 표현하기 위한건지 살짝 쌉싸름한 맛도 난다. 입호흡 폐호흡 둘다 아주 좋은 맛표현을 가지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폐호흡이 더 좋다. 

 

추천비율 (입)

프리믹스 30 + 6mg 50Vg N베이스 50ml = 80ml

프리믹스 90 + 6mg 50Vg N베이스 150ml = 240ml

 

추천비율 (폐)

프리믹스 30 + 3mg 70Vg N베이스 70ml = 100ml

프리믹스 90 + 3mg 70Vg N베이스 210ml = 300ml

 

3. 와이키키보리얼

이또한 '보키'의 레시피이다. 제작자 본인도 이 레시피가 가장 맛있다고 했으며 입호흡 폐호흡 둘다 아주 좋다. 왜 최고의 레시피로 뽑았는지 알 수 있는 맛이다. 달달한 바나나킥맛을 기본으로 구수한 커피와 캬랴말의 달달함까지 느껴지는데 정말 맛있다. 

 

추천비율 (입)

프리믹스 30 + 6mg 50Vg N베이스 50ml = 80ml

프리믹스 90 + 6mg 50Vg N베이스 150ml = 240ml

 

추천비율 (폐)

프리믹스 30 + 3mg 70Vg N베이스 70ml = 100ml

프리믹스 90 + 3mg 70Vg N베이스 210ml = 300ml

 

사실 김장액상이라는게 매장에서 판매하는 기성액상보다는 맛이 덜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김장액상도 본인에게 잘 맞는 액상을 찾는다면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즐거운 전자담배 생활을 가능하게 해주기도 한다. 

어휴 많이도 먹었네......이런게 3페이지나 있다니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