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이더리움 클래식이 장기투자 종목으로 추천받는 이유

87MALE

·

2021. 5. 15. 12:34

반응형

출처 - 업비트


가상화폐 이더리움 클래식은 최근 한 달간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왜 이더리움 클래식이 장기투자로 추천받는 코인인지 앞으로의 호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출처 - 업비트


이더리움의 PoS 전환 이벤트

 

이더리움은 7월부터 지분 증명 방식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더 이상 채굴되지 않는다고 한다.  그렇다면 이더리움을 채굴하던 그 많은 사람들과 해시 레이트가 어디로 가게 될까?

 

정답은 바로 이더리움 클래식에 있다. 실제로 이더리움 클래식으로 넘어왔다. 지금 이미 절반 정도 넘어온 상태다. 

단가 20만 원이라는 최고점을 찍은 후 최근 며칠 좀 떨어지긴 했지만 아직도 지난주 폭등 이전과 비교하면 해시 레이트가 3배나 높아진 상태다.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볼 수 있다. 채굴자가 넘어와서 해시 레이트가 증가하면 51% 공격. 즉 해킹은 급격하게 어려워진다. 그리고 지금 현시점에서는 해킹은 사실상 불가능한 수준에 이르렀다고 볼 수 있다. 그동안의 해킹 코인의 오명을 완전히 벗어버리게 된 거나 다름이 없다.

이 부분을 채굴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생각이 좀 더 편하다. 이더리움 클래식 가격이 비싸져서 채굴하는 게 돈이 되는데 채굴을 안 할 이유가 없지?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채굴을 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즉 해시 레이트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이더리움 클래식의 안정성이 높아져서 가치가 더 올라간다.


다시 말해서 이더리움 클래식의 가격 폭등은 필연적으로 더 큰 폭등을 일으키게 된다는 것으로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이더리움의 PoS 전환의 이벤트에서 비롯되는 거대한 해시 레이트 이동은 지금 수준의 폭등으로는 끝나지 않을 영향력이 매우 큰 이벤트라는 걸 인지해야하는 부분이다.


 

이더리움 클래식의 발행량 제한


많은 사람이 의외로 모르는 부분인데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제 앞으로 발행량 제한으로도 크게 구분이 된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2억 3천만 개로 발행량이 정해지고 이더리움은 앞으로 무제한 발행으로 변경되었다. 


무제한 발행이 절대 무조건적으로 나쁘다는 것은 아니다. 해시 레이트와 블록을 유지하는 사람에게 당근을 쥐어줘야 블록체인이 안정화되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걸 경제적 관점과 비트코인의 사례로 생각하게 되면 "인플레이션 차단"이라는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하다못해 금도 금광 하나 터지면 가격이 떨어지고 달러도 미국에서 찍어내면 떨어진다. 인플레이션 차단이 얼마나 중요한 기능을 하는지, 비트코인이 왜 오르는지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싶으면 아래 유튜브 영상을 한번 보는 것을 추천한다. 20분짜리인데 상당히 괜찮다.


왜 그들은 비트코인을 사 모으는 걸까? - YouTube


다시 요약하면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의 장점을 하나씩 가지고 있는 특수한 코인이라는 것이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의 찌꺼기, 뱀 허물과 같다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는 상당히 시대착오적인 발상이고 상호 보완적인 관계라고 보는 게 맞다.



베리 실버트와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베리실버트와 그레이 스케일은 코인을 하고 있다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레이 스케일의 자산의 비중을 비교하면 1위가 비트코인이고 2위는 이더리움 3위는 이더리움 클래식이다. 조금 뜬금없다고 생각할 수 있다. 비트코인 시총 1,000조, 이더리움 500조, 리플 에이다가 50조인데 갑자기 시총 12조자리 이더리움 클래식?


12조도 최근 폭등해서 그렇지 일주일 전까지만 해도 그 이하였을 거다. 심지어 그레이 스케일은 이더리움 클래식의 유통물량 중 10%를 보유하고 있다. 전체 시총으로 따지면 7% 정도를 가지고 있다.

 

이런 사람들이 미쳤다고 이더리움 클래식을 이렇게 많이 가지고 있을까? 그리고 베리 실버트 이사람 트위터 들어가서 뭐라 했는지 찾아보면 돈의 흐름에 대해서 간략히 말하는데 테슬라-게임스탑-도지 코인-이더리움 클래식 순으로 돈이 이동한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미국에서 우리나라 키움증권에 해당하는 로빈후드에서 거래 가능한 코인은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도지 코인. 그리고 이더리움 클래식이 유일하다. 

 

선택은 본인의 책임입니다.

반응형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