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비트코인) 용어 뜻 해석

87MALE

·

2021. 5. 27. 10:36

반응형

 

최근 각종 매체를 통해 가상화폐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접할 수 있다. 근래에 들은 가장 흥미로운 소식은 S 기업의 어떤 사원이 가상화폐를 통해 얼마를 벌어서 퇴사를 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정말 부럽다. 본인을 포함한 주변에 많은 사람들은 코인 거래를 하고 있다.

 

 

하지만 아무래도 젊은 층이 많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생소한 용어들이 많다. 이번에는 코인 거래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궁금해 할 법한 용어들에 대해 정리를 해보도록 하자. 

 

가상화폐(비트코인) 용어 뜻 해석


채굴


네트워크를 통해 어떠한 행위를 하였을 때 가상화폐가 생성되는데 이 행위를 '채굴한다' 라고 표현한다. ​


가즈아

 


이는 뭐 큰 뜻은 없고 그냥 예를 들어 리플 4천원 '가즈아' 라고 하며 리플이라는 코인이 4천원까지 오르기를 바라며 하는 말로 볼 수 있다. 이와 비슷한 것으로는 '투 더 문(Too the Moon)' 이 있는데 직역하면 달까지 가자라는 뜻인데 그만큼 가격이 높게 올라가자라는 의미로 볼 수 있다.  

 

버거, 버거형

 

코인거래를 하고 있는 미국인들을 말한다. 이외에 일본인은 스시, 중국인은 짜장,짱깨, 한국인은 김치라고 표현한다. 

 

김프, 김치프리미엄

 


2021.05.25 - 김치 프리미엄, 비트코인 용어 김프 뜻

 

김치 프리미엄, 비트코인 용어 김프 뜻

김프, 김치프리미엄이란? 김치 프리미엄이란 국내 가상화폐의 가격이 해외보다 비싼 현상으로, 이를 줄여서 흔히 ‘김프’ 라고 불린다. 이로 인해 해외 거래소와 한국 거래소간의 코인별 가격

87male.com



몇 층, 몇 층 거주자


자신이 매수한 가격을 의미한다. 단위는 그냥 붙히기 마련인데 예를 들어 리플을 2000원에 샀으면 리플 20층 거주자라고 하며 100을 1개 층의 기준을 세웠지만, 이더리움을 500에 산 사람은 500층이라고 하며 10,000을 한 층의 기준을 세우기도 한다. 신기하게도 대충 다 알아듣는다.

 

펜트하우스 거주자


차트상 맨 꼭대기에서 구매한 사람을 말한다. 혹은 너무 높은 가격으로 매수한 사람들을 말하기도 한다. 


흑우, 흑두루미, 흑우XXXX


돈을 잃기만 하는 일명 '호구'를 의미한다. 흑우, 흑두루미, 흑우두루치기 등으로 변형이 가능하다. 

 

박상기의 난

 


2017년 코인이 화제가 되었을 당시, 법무부장관으로 있던 박상기 전 장관이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좋지 않은 말들을 쏟아내면서 가격이 폭락하며 시장이 암흑기로 들어갔던 시기를 말한다. 여담으로 이때 물린 사람들은 아직도 탈출을 못한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돔맘쳐, 돔횡챠


익절을 하든 손절을 하면서라도 팔고 도망치라는 뜻이며, 코인 시세가 급락하는 등 좋지 않은 상황에서 쓰이는 말이다. 

 

리또속


리플에게 또 속았다는 줄임말로, 오래전부터 오르는듯하면서 결국에는 떨어지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었던 리플에게 또 속았다는 의미이다. 

 

했제충

 

 

"내가 XX 타라고 했제?", "내가 돔황치라고 했제?" 등으로 자신이 했던 말이 현실이 되었을 때 남들에게 우월감을 뽐내며 상대방을 놀리는 듯한 느낌의 사람들을 말한다. 

 

흡성대법


특정 코인의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며 다른 코인의 시세가 하락하거나 상승하지 못하고 횡보하는 등의 현상을 말한다. 아무래도 투자자금은 한계가 있는데 특정코인에 자금이 몰리는 현상이다. 최근 '도지코인'이 이 모습을 많이 보여줬다. 

이 외에도 재미있는 용어들이 많지만, 이정도만 알아도 가상화폐 관련 커뮤니티를 할 때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다. 이클 13층 제발 가즈아........


 


 

 

반응형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