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소 멀미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멀미 때문에 맘 놓고 대중교통조차 이용하는 것을 두려워하기도 한다. 멀미는 왜 하는 것이며 멀미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멀미하는 이유

멀미는 사실 경중의 차이일 뿐 거의 모든 사람들이 느끼는 증상이라고 한다. 멀미는 우리 신체의 균형을 담당하고 있는 귀 안에 전정기관 때문에 발생하는데 이 전정기관은 균형을 잡아 주기 위해 실제 눈으로 보는 사물과 일치시켜야 하는데 빠르게 움직이고 요동을 치는 운송수단을 이용 중이라면 이것의 밸런스가 깨지게 되어 멀미 증상을 느끼게 되는것이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만약 귀가 튼튼하지 않거나 평소 질병이 있는 환자라면 더욱 멀미를 심하게 할 수 있으며 아직 나이가 어린 아동이나 연로한 어르신들은 증상이 더 세게 나타날 수도 있다. 


멀미를 하지 않으려면 ?

멀미를 예방하는 방법은 첫번째로 멀미약을 복용하거나 특정 신체 부위에 부착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주로 귀 뒤쪽에 붙여서 효과를 보는데 아쉽게도 이 패치는 모든 이에게 보여주진 않는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멀미약이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한다. 대표적인 부작용은 힘이 빠지고 무기

력해지면서 졸음이 밀려오기도 한다.   

 

 

 

8pcs 멀미 패치 허브 의료 석고 여행 운송 메스꺼움 구토 완화 현기증 거식증 어린이 성인 bt0494

COUPANG

www.coupang.com


멀미 발생을 줄여주기 위해서는 창문을 열고 바람을 쐬어주거나 진동이 심하지 않게 부드럽게 운전하는 것이 좋다.  기차 같이 진동이 거의 없는 것은 멀미를 거의 하지 않는데 덜컹덜컹되는 진동이 멀미에 가장 큰 이유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차도 완전히 멀미에서 자유롭지는 못하므로 역방향 보다는 순방향으로 앉는 것이 좋다.  

 

출처: 무료이미지 Pixabay


차량을 어쩔 수 없이 장시간 타야되는 경우에는 먼 곳을 바라보는 것이 좋다. 뒷좌석보다는 앞좌석에 앉는 것이 더 멀리 시야를 확보할 수 있기에 멀미 발생을 줄일 수 있다.

너무 타이트하게 몸에 쫙 달라붙는 옷을 입었다면 신체를 조이게 되고 특히 가슴, 복부 쪽을 압박하게 되면 혈액순환 자체가 원활해지지 않게 되어 멀미가 더 심해질 수 있으니 너무 조이는 옷은 피하도록 하자.  

요즘은 스마트폰 시대라 교통 이용시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놓지를 않는데 이렇게 흔들이는 차 안에서 글자를 보는 것 자체가 멀미를 가속화 시키기도 한다.

 

※ 당신을 위한 추천 컨텐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