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정보]

몸에 좋고 맛있는 곶감, 곶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곶감은 감이 완전히 익기 전에 따서 껍질을 제거한 후 건조한 것으로 건시라고도 부른다. 쫄깃한 식감과 달콤한 맛이 나는 곶감은 오래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간식이며 명절, 제사상에도 꼭 오르는 음식이다. 쫄깃하고 맛있는 곶감에는 어떤 효능이 있으며 많이 먹으면 나타나는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자. 

 

 곶감의 효능

● 혈관 건강

곶감에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는 혈관 벽을 강화시켜주고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혈관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한다.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고혈압, 저혈압 등의 혈관질환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 

면역력 강화

곶감에 함유된 '탄닌'은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외부의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뛰어난 도움이 된다. 곶감에는 '탄닌' 외에도 다량의 비타민C 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체계 개선 및 면역력 증강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 기관지 건강

곶감 표면 특유의 하얀 가루를 '시설'이라고 한다. 이는 가래를 없애주거나, 잦은 기침을 멎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기관지 건강 및 각종 기관질환예방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 감기 예방

곶감에 함유된 비타민C로 인해 감기를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 또 곶감에 함유된 '시설' 성분은 체내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어 목감기 예방에도 큰 효과를 보인다.

 

쿠팡파트너스 이미지

 

상주 반건시 곶감 설 명절 선물세트

COUPANG

www.coupang.com

● 설사 증상 개선 효과

평소 잦은 설사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곶감을 섭취해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 정력 강화

곶감의 표면의 하얀 가루  '시설'은 정액의 생성 늘리고 활력을 증진시켜 정력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 

● 숙취 해소

곶감에 함유된 비타민C 및 과당 성분이 숙취의 주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분배를 돕고, 손상된 간의 회복을 도와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 피부 미용

곶감에 함유된 비타민C, 비타민A 성분이 피부에 영양 공급을 하고, 피부 미백에도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곶감에는 다양한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곶감의 부작용

곶감의 탄닌 성분은 여러 이로운 효능들이 있지만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변비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공복에 곶감을 먹게 되면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소화 장애 증상을 겪을 수도 있다.  

 

 당신을 위한 추천 컨텐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