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다이어트]

다이어트 할 때 라면 먹어도 됨

대한민국은 2021년 기준 세계에서 1인당 연간 라면 소비량 2위로 라면을 굉장히 좋아하는 나라다. 2020년 까지는 우리나라가 부동의 1위였지만 2021년 베트남에게 따라 잡혀 세계 2위를 차지했다. 

2021 국가별 1인당 연간 라면 소비량

2위로 밀려나긴 했지만, 전 세계에서 두번째로 라면을 많이 소비하는 나라로 우리나라 사람들의 라면 사랑은 대단하다. 

라면은 다이어트의 적?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면에 대해 잘 못 알고 있는 사실이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이어트할 때 라면을 먹으면 안 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라면의 영양성분은 의외로 다이어트에 큰 방해가 되지 않는 수준이다. 다이어트할 때 균형 잡힌 식사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데 라면은 오히려 영양 균형이 좋은 음식에 속한다. 

농심 신라면 영양성분표

칼로리도 높은 편이 아니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골고루 포함되어 있으며 건강에 안좋다고 알려진 콜레스테롤은 0mg을 포함한다. 나트륨이 높다는 것이 좀 걸리는 부분인데 이는 국물을 먹지 않거나 라면의 단짝 김치를 포기하는 방법으로 나트륨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

칼로리 줄이는 라면 끓이는 방법으로는 면을 먼저 삶고 삶은 물을 버린 후 다시 물을 받아 끓이는 방법이 있다. 처음 면을 끓일 때 양파를 함께 넣어 끓이면 양파가 기름을 흡수해 추가로 지방 섭취량을 줄일 수도 있다. 

농심 신라면 건면 영양선분표

그래도 라면이 꺼려진다면 '건면'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면을 튀기는 방식이 아닌 말린 방식으로 면을 만들어 일반 라면보다는 낮은 지방, 포화지방량을 포함한다. 

많이 먹으면 안됨

어떤 음식이든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에는 방해가 된다. 라면이 다이어트할 때 괜찮다고 해서 1회 섭취량을 2개 3개 이런 식으로 많이 먹어버리면 당연히 안된다.

 

 당신을 위한 추천 컨텐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