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블로그. 87년생 수컷의 인생저장소 소개.


공지사항

87년생 수컷의 인생저장소.

말그대로 난 87년생이다. 수컷이다. 그냥 할 거 없어서 공지사항 겸 블로그 소개를 하려한다. 오는 사람도 없는데 왜 하는지 나도 몰라 그냥 심심해서 하는거야. 그래도 이거 본 김에 끝까지 읽어줘요 제발.

나에 대한 소개는 저 정도면 충분하다. 어차피 별로 궁금해 할 사람도 없고, 익명용 SNS로 사용할거라 개인 정보는 안 밝힐거다. 87년생에 남자고 부동산 한다. 이게 끝.


근데 무슨 소개를 하냐고? 각 카테고리에 대한 설명을 할거다. 말이 거창해서 설명이지 그냥 각 카테고리 마다 어떤 주제로 글을 쓰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원래 각 카테고리마다 첫 글을 그렇게 하려고 했는데 귀찮다.


87년생 수컷의 이야기.

[현재진행형],[추억속의 이야기] 두개의 세부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다. 그냥 이름만 봐도 뭔지 알텐데 굳이 설명을 하자면 [추억 속의 이야기]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의 경험담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공간이다.


반대로 [현재진행형]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에 일어난 일을 쓰는 공간이다.


이 블로그를 2019년 1월 29일에 개설했으니, 2019년 이전의 글, 이후의 글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몰라도 상관없는 인생꿀팁    

과거에 내가 했던 일 또는 새롭게 알게된 사실에 대해서 쓰려고 한다. 과거에 내가 했던 일이라고 하면 위의 [추억 속의 이야기]와 겹치는 부분이 많을 텐데 전혀 상관 없다. 어차피 이걸 읽을 사람도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혹시라도 볼 사람을 위해서 설명을 하자면, [추억 속의 이야기]는 내가 했던 거에 대해 남들이 궁금해 할 만한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예를 들자면


노래방의 1시간은 60분이 아니다.

대학교 학생회 선거의 진실.

좋은 알바 구하는 방법!. 아르바이트 전에 꼭 체크할 것!

품질관리 공정검사원으로 근무 했던 이야기. 공정검사원 하는일.

대학교 학생회비 내야하나요?. 학생회비의 모든이야기


이런 글 들이 있는데 내가 과거에 겪었지만, 그냥 추억으로 끝나는게 아니고 남들이 알았으면 하는 그런 것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그 외에도 그냥 내가 생각하기에 남들이 알면 좋겠다라고 생각이 들면 여기에 쓸거다. 상당히 주관적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하게 될텐데 그래서 뭐? 여긴 내 공간이다.


87수컷의 주크박스

내가 좋아하는 노래에 대한 이야기를 할거다. 다른 노래 올리는 블로거들 처럼 유튜브 영상 가져다 붙히고 가사 복붙으로 긁어오고 그런거 안한다. 당연히 노래에 대한 설명도 안할거고 노래를 부른 가수에 대한 설명도 없을거다. 그런거 한 블로거들 많으니까 궁금하면 거기서 보는 걸 추천한다.


나는 노래에 관한 추억이나 얽힌 이야기에 대해서 먼저 썰을 풀거다. 이것도 역시 [추억 속의 이야기]와 겹치는데 그건 추억에 대한 이야기고 이건 노래에 대한 추억이다. 비슷한거 같지만 달라요. 진짜로 달라요. 


중개일기

부동산을 하면서 겪게 되는 에피소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다. 또는 친구들에게 받는 질문 혹은 주변에서 듣는 질문, 그리고 내가 이 일을 하기전에 궁금해 했던 점들을 정리해서 아는 선에서 설명을 해주려고 한다. 

공인중개사의 실제 소득을 알아보자.

부동산의 급여체계가 궁금하지?

젠트리피케이션이란 무엇인가? (상향여과 하향여과)


자격증 공부도 해야하니 공부하면서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보게 하기 위해 내용을 정리 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 아마 이건 좀 힘들거 같다. 나도 공부해야 하고 일도 해야하는데 남들을 위해 이거까지는 사실 잘 모르겠다.


마무리

어차피 별로 볼 사람 없을거라고는 생각하는데 그래도 나름 블로거인데 기본구실은 갖춰야지 않겠나 싶어서 썼다. 혹시 알아? 파워블로거가 될지 ㅋㅋㅋㅋㅋㅋㅋㅋ 꿈을 크게 갖자.

 

공감(♥) 구걸하는 관심 종자입니다.

다른 글도 보고 으이? 공감도 누르고 으이? 광고도 누르고 으이? 다했어?